<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0일(월)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설날맞이 전통 떡 레시피 공개”가 공개된다.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이색적인 떡 레시피를 준비했다.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우리나라 전통 떡의 대변신을 소개한다.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대표이자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오·만찬 자문위원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색다른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인다.

♤ 이특과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월 20일(월)에는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어 더 쫄깃하고 고소한 단호박새우 떡피자를 만든다.

1월 21일(화)에는 각종 견과류를 넣어 톡톡 씹는 재미가 가득한 커피찰떡과 팬에 구워 더욱 향긋하고 쫄깃쫄깃한 커피지짐떡을 소개한다.

1월 22일(수)에는 찹쌀가루로 반죽한 와플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달콤쫄깃한 라이스와플과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 단호박라떼를 만든다.

1월 23일(목)에는 설탕에 재운 사과정과로 달콤함을 더한 영양 만점 사과설기와 감기 예방에 최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사과계피차를 만든다.

1월 24일(금)에는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밥알이 쫀득하게 살아있는 유자약식과 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유자화채를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전통 한식의 대가! 윤숙자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1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