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10시 노원구민회관에서 ‘2016년 제4회 노원교양대학’ 개최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8일 오전 10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민 약 700명을 대상으로 ‘2016년 제4회 노원교양대학’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노원구청 제공>

[한국강사신문 김세영 기자] 먹방 쿡방이 번창하고 있다. 음식을 하지도 먹지도 않으면서, 음식을 요리하고 먹는 사람을 영상으로 보는 것으로 대리만족을 얻고 있다. 이런 일이 왜 한국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캔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8일 오전 10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민 약 700명을 대상으로 ‘2016년 제4회 노원교양대학’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각의 제국’, ‘한국음식문화박물지’, ‘소울 푸드’ 등의 저자이자 맛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황교익 향토지적재산본부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선다. 이날 노원교양대학에서 ‘우리는 왜 먹방 쿡방에 영혼을 빼앗기는 것일까’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우리 인생에 있어 먹는 행위의 의미와 현대인에게 식사의 가치 해석을 통해 한국사회의 먹방 열풍의 원인을 찾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강의에 앞서 ‘함께해요! 아동친화도시 노원만들기’ 구정홍보 동영상 시청과 ‘통기타연주 재능기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한편, 황교익 강사는 최근 종편 프로그램인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 및 '수요미식회‘에 출연하여 음식에 대한 유익한 풀이로 많은 대중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노원구 평생학습과(02-2116-3986)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