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교육사령부 교관 대상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필살기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가천대학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 김순복 강사는 지난 12일 육군교육사령부 교관을 대상으로 ‘뚝딱!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필살기’의 주제로 4시간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초반에 베스트 프레젠테이션 오프닝기법과 강의 제목에서 느껴져야 하는 가치 등을 설명하며 제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서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시각화의 중요성 등을 예시를 통해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를 진행해 교육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등 차별화된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프레젠테이션의 고급 정보들이 쏟아졌다.

강의 중반에는 ‘PPT 기획하기’, ‘디자인 레시피’, ‘PPT 구성요소’ 등으로 이어졌다.
PPT 기획하기에서 김순복 강사는 텍스트에서 키워드를 추출해 연관성을 찾아 스케치 작업과 그래픽화까지 실습을 진행하기도 했다.

PPT디자인에서는 정렬, 근접, 반복, 대비 효과를 이용에 한눈에 쏙 들어오는 PPT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Tip을 선보여 교육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

PPT 구성요소에서는 글자와 색상, 이미지를 이용해 차별화된 돋보이는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며, 무료 글씨체와 동영상 깔끔하게 자르기 사이트 등을 소개했다.

 김순복 강사는 강의 마무리 실습에서 오늘 배운 것을 토대로 교육생들이 가장 이루고 싶은 꿈 세 가지를 기획해 PPT를 만들어 발표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발표 후 개인별 PPT디자인과 프레젠테이션 스킬 어드바이스 코칭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으로 “매우 유익한 강의였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패턴을 바꿔야겠다.”, “좋은 강의 감사드린다. 교수님 덕분에 정말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김순복 강사는 경영학석사/상담학박사로 2019~2020 기업교육 명강사 30인, 2019 교육부문 혁신리더로 선정되었다. 현재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로 명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에듀업원원격평생교육원 운영교수, 사랑의 책 나누기 운동본부 병영 독서코칭 강사,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대표, KCA봉사단 운영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주강의 분야는 공감스피치, 행복특강, CS친절교육, 부모교육, 조직활성화, 교구활용 게임학습, 직무스트레스관리, 동기부여, 공문서작성법,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가정폭력예방교육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