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동구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기관을 소개하는‘2020 평생학습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안내 책자는 평생학습 세대별 슬로건을 시작으로 성동명사특강을 비롯한 성동구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구민정보화 교육, 생명안전배움터 등 부서별 평생학습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또한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등 각종 센터, 도서관, 복지관 등 여러 평생학습기관의 위치,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 기본정보와 참여방법을 게재하고 부록으로 평생학습 지도를 내장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성동구 평생학습관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는 113개의 정기·특강 프로그램과 동네배움터 97개 강좌를 운영했으며, 11회의 성동명사특강을 진행하는 등 구민의 수요에 맞춘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원오 구청장은 “성동구의 평생학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책자가 만들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 융복합혁신교육특구 재지정에 이르기까지 교육도시 3관왕을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이 있는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