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고양시는 고양시 덕이도서관이 오는 11일(수)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특강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어떻게 해야 자신의 뜻을 상대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지’, ‘어떻게 써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들려줄 예정이다.

강 작가는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하고, 현재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기업, 학교, 방송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 활동도 하고 있다. 청와대에서 8년간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 대통령 연설비서관 재직하고, 대우, 효성 등 기업에서 17년간 그룹 회장의 스피치라이터로 활동했다. 수상경력으로 2004년 홍조근정훈장이 있다.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등이 있으며,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다.

도서관 관계자는 “나만의 글쓰기 방법을 터득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이번 강연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 고양시도서관센터(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덕이도서관(031-8075-9314)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