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 손정의….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왜 모두 독서광일까?

저서<부자의 독서(리더스북, 2019)>는 팟캐스트 ‘다독다독’에서 2년간 200여 회 방송에서 다룬 100권의 책 가운데, 재테크 입문자들에게 가장 먼저 권하고 싶은 책들만 골라 정리하고 글을 덧댄 결과물이다. 방송에서 미처 말하지 못했던 생각, 그 책을 고르고 방송한 이유 그리고 책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뤘다.

고전뿐 아니라 몇 년 전에 읽었던 책도 다시 읽으면 지난날에는 모르고 지나친 삶의 다양한 결을 다시 짚어보게 되게 되는 것처럼, 경제적 자유라는 목적을 세운 후에 독서를 하다 보면,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꿀 만큼 엄청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사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 사회구조인지, 사람들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23권의 책을 엄선해 소개한다.

책에서는 “‘과거를 통해 어떤 통찰력을 얻었고 이제는 무엇을 원하고 싶은가?’를 물어보는 유발 하라리. ‘무엇을 원하고 싶은가?’는 ‘무엇을 원하는가?’와는 또 다른 질문이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지금 우리가 무엇을 향해 달려가고 있더라?’, ‘달려는 가는데 내가 행복한 적이 있었던가?’ 하고 자각하게 하는 말들을 날카롭게 쏟아낸다. 위대한 투자자일수록 인문서나 역사서를 탐독하는 경향이 있다. 책을 통해 인간이 지금까지 살아남기 위해 했던 선택들을 복기하면 미래에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는 우리가 역사상 가장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때에 직면했다고 경고한다. 생명체들의 진로가 위기가 될지, 행복이 될지는 현재의 우리가 결정한다. 기술이라는 도구, 투자라는 도구를 통해 (P99~100)" 라고 한다.

저자 김학렬은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분석가이자, 부동산 인기 칼럼니스트이다. 현재는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며, 국내 최고의 시장조사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부동산 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했다. 지난 18년간 국토교통부, LH공사 등 공공기관과 현대, 삼성, 대림, 대우, GS, 피데스 등 국내 대표 건설사들과 1천여 개의 국내외 부동산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머니투데이, 이데일리, 매경이코노미, 한경비즈니스, 서울경제, 월간조선 등에서 칼럼니스트와 부동산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직방의 입지분석 레시피 및 비즈한국의 부동산 인사이트 고정 칼럼니스트로도 활약 중이다.

직방TV [직터뷰]와 에너지경제TV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 아시아경제TV [대국민 부동산 토크쇼, 살家말家]를 진행했고, [빠숑의 세상 답사기]라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채널 운영자로 활동중이다. 블로그 이웃은 12만 명, 팟빵 청취자는 주 평균 50만 명, 유튜브 구독자는 6만 명이다. 그 외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리지널 방송인 [빠숑의 부동산 핵심노트]와 네이버 카페 [사람과 경제 이야기]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 『지금도 사야할 아파트는 있다』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서울 부동산의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등 16종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