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원, 내달 5월 1일~5월 11일까지 작품 접수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울시 노원구는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왕의 숲, 조선왕릉을 모티브로 한 자유창작 일러스트’와‘조선왕릉, 안식과 치유를 담다!’이다. 단순히 조선왕릉의 풍경을 보고 그린 것이 아닌 ‘안식’과 ‘치유’의 개념이 담긴 창의적인 일러스트이며,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일러스트 작품 사이즈는 A3(297㎜×420㎜)이며 가로와 세로 방향은 자유이다. 핸드드로잉과 그래픽 작업 모두 가능하며, 작품 원본을 출품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만 14세 이상의 내외국인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1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원서는 조선왕릉 문화벨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blog.naver.vcom/royaltb)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이다. 우편접수와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5월 11일 17시 도착분에 한한다. 발표는 5월 18일로 조선왕릉 문화벨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560만 원으로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선정 작품은 복지시설 등에 심리치료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조선왕릉은 우리 마을에 있는 찬란한 역사 문화유산이자, 자연과 어우러지는 힐링의 공간이다. 이번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의 역사적 우수성과 진정한 가치가 더욱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공모전은 구리시, 남양주시, 성북구와 함께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조선왕릉 문화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원(02-2116-4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