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김순복 강사는 지난 19일 11시부터 20일 12까지 통계교육원에서 통계청 6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공문서와 보고서 기획서 프리젠테이션 등 역량 향상과정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19일 오전, ‘마음을 여는 신나는 아이스브레이킹’의 주제로 교육생들 간의 마음열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19일 오후에는 ‘품격있는 공문서&보고서 작성실무’, ‘알고 싶은 기획서 작성 노하우’, ‘보고 싶은 원 페이지 보고서’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일 오전에는 ‘듣고 싶은 보고 프리젠테이션’의 주제로 9시부터 12시까지 특강을 진행했다.

김순복 강사는 교육행정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실제로 다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공문서와 보고서, 기획서 작성 노하우를 풀어냈다. 

또한, 강사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보고 프리젠테이션의 노하우를 쏙쏙 집어서 쉽게 풀어내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실무에서 활용되는 업무를 김순복 강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진행됐다. 쉽고 재밌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2일간의 교육을 지루함없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쉬는 시간에 강사 역량에 대한 개인적인 문의를 하기도 했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으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스크 쓰고 강의 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았다.”, “99%에서 1%를 선물로 채워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다음 강의 또 뵙고 싶다.”, “억 겹의 인연을 거쳐서 만난 것 아닐까? 즐거운 시간이었다.” 등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순복 강사는 하반기에 통계교육원에서 2차 6급 승진자 교육에도 같은 교육 일정으로 특강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김순복 강사는 경영학석사/상담학박사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센터장, 오산대학교 외래교수, 사)한국강사협회 이사, 사)KCA봉사단 운영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주강의 분야는 공감스피치, 행복특강, CS친절교육, 공문서&보고서 작성법, 프리젠테이션, 부모교육, 조직활성화, 교구활용 공감학습, 직무스트레스관리, 동기부여 등이다. 저서로는 벼랑 끝 활주로, 대한민국을 빛낸 명사 16인의 나의 삶 나의길, 명강사 25시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