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킹은 이미지를 어느 방향과 목적을 두고 설정하는 지가 제일 중요

<사진 출처=이주영 강사>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이주영 강사의 이미지메이킹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씨스타이미지 대표이자 한국강사플랫폼을 공동운영하고 있는 이주영 강사입니다. 2018년에는 평범한 당신도 성공하는 7가지 이미지마케팅 책을 저술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Q. 어떤 강의를 하고 계신가요?

색채심리,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매너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Q. 이미지메이킹 강의를 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친구의 소개로 우연히 강사세계에 입문했습니다. 의상학과를 전공하여 무대의상 디자인 쪽에서 3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무대의상은 메인캐릭터를 분석한 뒤 무대와 주인공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합하여 디자인해야 합니다. 이미지메이킹 또한 개인의 이미지와 성향을 파악하여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이 무대의상 디자인과 매우 흡사합니다. 그래서인지 전직의 영향으로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라는 직업에 자연스럽게 빠져든 것 같습니다.

Q. 이미지메이킹 강의에 대해 자세히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이미지메이킹은 사람의 이미지를 어느 방향과 목적을 두고 설정하는 지가 제일 중요하며 거의 대부분 직업군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현심감각 있게 실현가능한 이미지를 구현해야 됩니다.

Q. 강의를 하면서 겪은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강의를 하면서 황당하고 재밌는 일들이 많았지만 그때마다 유쾌하게 잘 넘어갔습니다. 강의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강의시간은 끝났지만 많은 사람들이 개개인의 이미지 피드백을 받기를 원했습니다. 강의는 한 시간, 피드백은 두 시간 정도 하고 비로소 강의를 종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열정이 가득했던 신입강사였기 때문에 가능했던 시기였습니다. 지금도 그때의 초심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Q. 앞으로 비전과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색채심리를 접하면서 심리 쪽으로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심리를 기반으로 실무중심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업교육용 커리큘럼을 계속 만들 예정입니다. 또한, 양성과정을 통해 많은 강사들을 배출하고 싶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