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카카오톡 이모티콘샵 '푸키~진촤 귀여워'>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유튜브 강의가 이모티콘계에서 연일 화제다.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유튜브 강좌는 친숙하고 또박또박한 목소리로 알아듣기 쉽게 차분하고도 상세한 설명이 강점이다. 소콘소콘 작가 자신의 이모티콘 캐릭터 작업을 해가는 과정에서 유용한 Tip을 아낌없이 쏟아낸다

<출처=인프런>

무료 동영상 강의 사이트 인프런에서도 <누구나 할 수 있다. 이모티콘 만들기> 강좌를 2,540여명의 수강생이 수강하고 있다.

플레이팅피티 대표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는 카카오톡 이모티곤 ‘눈치 보는 봉구’를 시작으로  ‘삐욕이 화났삐욕’, ‘봉순이는 장난꾸러긔’, ‘쵸키~작고소중해’, ‘우리집 깡패 두철이’, ‘흔한칭긔’에 이어 지난 28일에 ‘푸키~진촤 귀여워’가 출시됐다. 이어 지난 29일에는 ‘흔한 딸래미’가 연이어 출시되어 화제다.

<출처=카카오톡 이모티콘샵 '흔한 딸래미'>

김소희 작가의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듣고 수강생들은 자신의 블로그 등에 ‘온라인 강의를 듣는다면 소콘소콘 이분의 강의를 추천한다. 천천히 잘 가르쳐 주심.’, ‘여러 작가들이 있지만 소콘소콘이라는 분의 채널이 마음에 들어서 이걸 보기로 했다.’, ‘우리는 소콘소콘님의 이모티콘 강의를 듣고 애플 아이패드프로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었다.’ 등 수 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다.

그 중 한 수강생은 자신의 블로그에 “이모티콘을 모른다면, 소콘소콘 이모티콘 영상계의 강자 소콘소콘 채널이다.”며, “포토샵으로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기, 아이패드로 만들기 등등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채널을 열심히 보다보면 삼성노트북S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출처=오소리탐정의 생활연구실 블로그 화면 캡쳐>

실제로 소콘소콘 작가에게 자사의 제품으로 캐릭터 작업을 해달라고 회사에서 제품을 보내주기도 하고, 현재 작업 중인 출판사 이외에도 여러 출판사에서 출간 제의가 들어온다고 한다.

한편, 소콘소콘 작가의 저서 이모티콘 만들기 초고가 완성되어 출간 작업 준비 중이다.

또한, 오는 7/30(목)부터 8/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2020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가한다.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는 가천대학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PPT디자인' 지도교수, 플래이팅피티 대표/디자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네이버 OGQ마켓 크리에이터 등으로 왕성한 디자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PPT 디자인 전문강사와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공모전 수상 경력으로 디자인 전문성을 쌓은 김소희 강사는 “디자인은 나의 삶이고 나의 인생이고 나의 생활이다. 디자인을 통해 세상이 보인다.”라고 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