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유튜브 콘텐츠는 특징이 있다!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구독자 2만 명을 보유한 정마담TV채널의 정준(독립문 총신 사회교육원 원장) 강사가 지난 5일 16시 30분부터 19시까지 구로 청년공간에서 서울시 대학생 서포터즈인 ‘트립메이트’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관광콘텐츠를 위한 SNS영상 콘텐츠 제작 전략’ 특강을 진행했다.

정준 강사는 강의를 통해 서울시 관광자원에 대한 주제 선정 방법부터 영상콘텐츠 제작, 수익창출 및 채널 성장 공식까지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를 주제로 다뤘다. 교육생들이 직접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실습형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정준 강사는 특강에서 각자의 개성이 살아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다뤘다.

구독자와 소통하는 시대에서 1인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자기분석이 중요하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준강사는 독립문 총신 사회교육원 원장이자 감성컴퍼니 유튜브 전속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버 뿐만 아니라 파워블로거로도 활동하는 등 SNS의 다양한 플랫폼의 생태계를 파악해 강의에 녹여내는 것이 강점이다. 1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은 물론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많은 강의요청을 받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