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최근 스킨케어 방법에 ‘스킵케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스킵케어란 스킨케어 과정에서 과도하게 많은 제품을 사용하기 보단 피부가 꼭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제품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스킨 로션과 더불어 수분크림이나 에센스 등이 선호된다. 

특히 수분크림의 경우, 단순한 보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사용하면 완벽한 스킵케어가 가능하다. 이 가운데, 주름개선 전문 브랜드 ‘르누베르’가 선보인 ‘르누베르 모공수축 수분크림’의 경우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만으로 기미개선을 위한 미백, 주름개선과 더불어 모공 줄이는법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유분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 피부에 끈적이지 않는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축소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르누베르 수분크림은 건성 수분크림 추천, 지성 수분크림 추천 제품 등 피부 타입에 관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여름철 늘어진 모공으로 인하여 모공프라이머, 모공수축팩, 모공세럼 등 모공 관리를 위한 여자 기초화장품, 남자 모공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모공케어, 모공줄이는방법, 모공없애기, 모공줄이는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눈밑기미, 광대기미 등 기미 잡티제거 등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을 비롯하여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카퍼트라이펩타이드-1,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등 펩타이드 성분 함유로 다양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 2019겟잇뷰티 수분크림, 2020겟잇뷰티 수분크림, 겟잇뷰티2020 수분크림에 소개되며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여름철 두꺼운 화장의 주범이 되는 늘어난 모공을 가리기 위한 모공프라이머 사용 대신 꾸준한 사용으로 모공세럼 효과를 볼 수 있는 모공케어 효과의 경우, 2주간의 기간 동안 21명을 대상으로 아침, 저녁 하루 2회씩 도포하는 실험을 통해 모공 볼륨 및 면적이 감소하는 모공 축소 효과, 모공 수축 개선, 모공 케어, 모공 줄이기, 피부 저자극, 매끄러운 피부, 끈적임 없는 빠른 흡수 등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르누베르 관계자는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로 소개된 이후 스킨케어 필수 제품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롯데백화점 전주점, 상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매하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름개선 전문 브랜드 르누베르는 인기 드라마 협찬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최근에는 경영진 전원이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 동참하는 등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르누베르 제품은 온라인 스토어와 롯데백화점 전주점, 상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