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원장 김순복)은 지난 18일 18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교류분석 학습동아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은 교육장 소독은 물론 거리두기로 1인 1책상을 사용하며 마스크를 모두 착용하고 진행했다.

이번 학습동아리는 최갑도 강사가 교류분석의 가장 중요한 모토라 할 수 있는 ‘구조 기능 분석’ 모듈을 풍부한 사례를 들어 재밌는 강의로 교육생을 몰입시켰다.

교류분석은 에릭번이 개발한 원리를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에 두면서 집단요법과 자기분석이라는 간편한 정신분석법이며, 현재 정신의학에 널리 응용 되고 있다.

구조 기능분석은 자아 상태를 분석해 ‘나를 알고 너를 알고 우리를 알아가는 인간사이의 인간교류를 분석’하는 것이다.

교육생들의 교육 소감으로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빨려 들어갔다.”, “충분한 예화와 아이컨텍을 잘해주셔서 1:1 강의를 듣는 것처럼 좋았다”, “풍부한 경험과 재밌는 사례가 많아서 재미있었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최갑도 강사는 ㈜씨앤피네트웍스 교수, 한국긍정심리 연구소 부소장,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부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전직으로 기아자동차 교육팀 전임교수, 현대인재개발원 교육담당 등을 역임했다. KBS 아침마당, 황금연못, 라디오 등 다수 출연 했다.

강의 분야는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 ‘100세 시대 행복한 삶 만들기’, ‘동기부여’, ‘변화관리’, ‘삶의 멘토’, ‘행복한 일터’, ‘혁신과 도전’, ‘인생설계’ 등이다.

저서로는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