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24일(수)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권서희 강사는 세종시에 위치한 국책연구 기관에 출강하여 회계사 및 내부 교수진들을 위한 ‘창의적 교수법’ 특강을 진행했다. 

권서희 강사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와 교육 트렌드를 소개하며 특강을 시작했다. 최근 코로나 19바이러스의 확산과 4차산업혁명 기술 발전으로 인해, 교육 트렌드가 급격히 변화 되고 있다며, 미래 HRD 핵심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최근 교육 트렌드인 플립러닝, 블랜디드러닝, 이러닝과 비대면 교육 및 마이크로러닝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진행시의 다양한 학습자 참여 유도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강사만의 암묵지의 전수법과 효과적인 교수설계법에 대해서도 강의했다. 또한 학습자 세대 변화와 Z세대 학습자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IT기반 TOOL들을 소개했고, 즉석에서 시연을 통해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다. 강의 전달력 향상을 위한 표현 방법 및 발성, 발음, 호흡 등과 비언어커뮤니케이션 스킬들을 제시하며 학습자와 원활히 소통하기 위한 방법들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강사를 포함한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착석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권서희 강사의 자세한 교육 내용은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서희 강사는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대표로, 기업과 공공기관에 조직소통, 동기부여, 셀프리더십, 감정관리, 고객만족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로 출강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강사협회 이사로 임명되었으며, 법학 학사, 인적자원개발학 석사로 기업의 인사교육팀에서 근무한 바 있다. HR 전문지 월간인재경영에서 2018년 명강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제13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교육 컨설팅 부문을 수상했다. 엑스퍼트컨설팅, 호오컨설팅,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등에 협력 강사로 출강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강사 양성 과정의 교육 강사로 현재 출강 중이다. 저서로는 12인 스타강사의 미래 강의 트렌드를 전망하는 『강사 트렌드코리아 2020』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