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국내 취업 시장의 구직난이 계속되면서 해외 취업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취업 준비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해외 취업의 경우 특별한 기술이나 계획 없이 무작정 시도하다 보면, 국내 취업 시장에서보다 더욱 쓴 고배를 마시기 쉽다. 

해외 취업을 희망한다면 원하는 취업 분야에서 돋보일 수 있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언어소통에 문제가 없게 취업을 희망하는 나라의 언어를 충분히 습득한 후 취업에 도전하는 것이 해외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는 다양한 해외 취업 분야 중 바리스타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리스타 기술력과 영어 실력을 한 번에 갖출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의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과정에서는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인 EUCA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교육한다. EUCA 바리스타 자격증은 미국/유럽 통합 스페셜티커피협회에서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해외 취업 시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

EUCA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은 에스프레소 추출 기술에 치중돼 있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 달리, 커피 입문 과정부터 커피 제조 전체를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커피 입문과 바리스타 스킬, 센서리, 브루잉, 그린커피, 로스팅으로 구성된 6개 모듈에서 합계 총 100학점을 취득해야 학위를 인정받을 수 있으며, EUCA 바리스타 전문 교사로 인증받아 커피 교육 및 EUCA 시험감독이 가능하다. 이에 EUCA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 전문 바리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 전문직으로 진로를 다양화할 수 있다.

라떼아트를 중요시하는 해외 커피 시장 트렌드에 맞춰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과정에는 라떼아트 정규과정이 포함돼 있으며, 매주 영어로 하는 실습수업과 인터뷰 트레이닝을 통해 현지 실습 영어까지 습득할 수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 관계자는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과정은 EU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과 라떼아트, 현지 영어 교육의 Onestop Special Package를 통해 현지 취업 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해외 바리스타 취업 완벽 마스터 과정”이라며 “해외 취업을 비롯한 창업과 워킹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일 것”이라고 전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 홍대, 구로, 노원, 인천, 부천, 울산, 김포, 구리, 광주, 대전 등)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