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진 강사의 "나도 유튜버" 유튜브 강의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우리의 사명은 모든 사람에게 목소리를 낼 기회를 주고, 세계에 이를 알린다.” 바로 유튜브의 존재 이유다.

지난 5월 30일과 오는 6월 6일, 2주에 걸쳐 비즈온에듀(대표이사 고아라) 온라인마케팅교육 전문기관에서 이승진 강사의 ‘유튜브 & 영상편집 실무’ 강의가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 18억 명, 구글 다음으로 온라인 검색엔진 2위, 1분당 업로드 되는 영상 400분, 하루 10억 시간 비디오 시청 등 유튜브의 영향력은 실로 엄청나다. 애플리케이션 분석 전문회사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달간 유튜브 누적 사용 시간이 2위인 카카오톡 189억 분의 시간을 제치고 258억 분으로 1위를 기록했다. 사업의 확장을 위해 유튜브를 공부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다.

이 강의는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전반적인 유튜브 현황, 수익 창출의 방법, 채널 및 계획표 작성, 미니 스튜디오 꾸미기, 영상 편집 등 이론과 실습이 적절히 배합된 2주 완성 패키지 과정이다.

“꼼꼼하고 섬세하게 알려줘서 좋아요”는 이승진 강사가 제일 많이 듣는 강의 후기다. 현재 초등학생부터 50대 사업가 등 다양한 연령대와 분야의 수강생과 소통하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강사는 『강사트렌드코리아2019』의 유튜브 분야 집필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