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2020년 7월 11일(토) 오전 10시 고양시 발달및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관내 장애인의 초등학령기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 ‘하이,업(HIGH-UP)’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비장애 형제자매의 힘찬 도약과 성장을 지원하는 의미의 ‘하이-업(HIGH-UP)’은 장애인을 형제·자매로 둔 비장애아동이 겪을 수 있는 불안의 해소, 다양한 활동을 통한 보호자와의 갈등 완화,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 장애인 형제자매와의 관계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고양시는 그동안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인의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사업의 대상을 초등학생 전체로 확대해 총 3개 그룹(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7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고양시발달및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하 다목적실(덕양구 원당로 59번길 92 소재)에서 총 9회기로 운영된다. 보호자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다육화분만들기/마카롱만들기), 장애인의 비장애 형제․자매들의 심리적 부분을 지원하는 연극 치료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청접수는 전화접수(031-8075-3651)로 개별 신청이 가능하며,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개인마스크·손소독제를 비치해 코로나19 확산에 적극 대비하면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