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MBC ‘공부가 머니?’에 출연 한 대한민국 No.1 수능교육전문가 오대교 (오대교수능연구 대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협력기관)는 신세계아카데미 충청점에서 오는 23일(목), 19년 차 스타강사에게 듣는 명문대 합격 시크릿 ‘초등부터 시작하는 강남엄마 교육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입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기마다 필요한 입시전략을 전하고, 현장에서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교육부의 2019년 11월 28일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방안’ 발표에 따른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현 고1에서 중3) 대입전형 구조개편에 따른 입시정책의 변화를 확인하고, 정시 수능위주전형 확대를 반영한 전략을 집중 설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강사 오대교는 “현 고1~중3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정시 수능위주전형 확대 정책은 학종과 논술위주전형으로 쏠림이 있는 서울소재 16개 대학을 대상으로 ‘23학년도까지 수능위주전형 40%이상의 방향으로 발표 되었다”며 “상위권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수능 성적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정시 수능위주 전형을 ‘23학년도까지 40%로 상향하되, 대학 여건을 감안하여 ’22학년도 조기달성을 유도하는 방향에 따라 현 고2 학생들에게도 적용되는 정책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신세계아카데미 천안 충청점 23일(목)에 진행 될 예정이며, 신세계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세계아카데미에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