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6월 윌라 오디오북 인기 차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등 인문학 작품 강세
<사진출처=윌라>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플루엔셜(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6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20년 06월 윌라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1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2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3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4위 직지 : 아모르 마네트 1, ▲5위 부의 추월차선 등이다.

6월 차트에서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가 TOP10 중 3종을 차지하며 인문학 작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2위를 차지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공개된 지 한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총 재생 수가 10만 회를 넘는 등 이용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김진명 작가의 <직지>, 양창순 박사의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바보 빅터>, 톰 필립스의 <인간의 흑역사> 등은 꾸준한 사랑을 받아 지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출간된지 무려 25년차임에도 불구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윌라 관계자는 “윌라가 김혜수 배우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함에 따라 오디오북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윌라를 통해 인문학, 소설,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이용했다”며, “7월에는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최초 시사 주간지 낭독 서비스 등 보다 다양한 오디오북이 대거 업데이트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윌라 월간 차트는 완독본 오디오북 중 이용자 재생 시간을 합산하여 산출되며 영화 시장의 박스오피스 순위와 같이 시장의 성장과 투명한 순위 유지를 위해 매달 발표될 예정이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