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예사와 큐레이터의 해설을 들으며 전시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종로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강윤)는 주민들이 관내에 위치한 박물관과 미술관을 돌아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종로 박물관 ·미술관 인문학 탐방」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종로구에는 크고 작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많이 있다. 종로구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와 함께 참여기관을 모집하고, 내용을 협의해 「종로 박물관 · 미술관 인문학 탐방」이라는 종로구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종로 박물관 · 미술관 인문학 탐방」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해 기관별 특색 있는 전시를 관람하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종로구에 위치한 총 16곳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참여하며, 각 기관의 학예사와 큐레이터가 전시 해설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종로구청>

박물관과 미술관의 위치에 따라 권역을 4개로 나누고, 권역별로 매주 해당 요일에 1곳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탐방하게 된다. 1권역은 지난 5월 31일(목) 쇳대박물관을 방문해 박물관의 상설전시를 관람했으며, 매주 목요일 ▲춘원당한방박물관 ▲한국색동박물관 ▲짚풀생활사박물관을 방문한다.

2권역은 6월 5일(화)에 시작하며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영인문학관 ▲쉼박물관 ▲유금와당박물관을 탐방한다. 3권역은 6월 15일(금) 북촌생활사박물관을 시작으로 ▲떡박물관 ▲가회민화박물관 ▲불교중앙박물관을 탐방한다. 4권역은 6월 20일(수)에 시작해 ▲서울미술관 ▲김종영미술관 ▲환기미술관 ▲상명대학교박물관을 돌아본다.

참여 인원은 권역별로 25명이며, 수강료는 1만 원이다. 프로그램 내용과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교육지원과(02-2148-1994) 또는 종로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