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계열 내 반려동물관리 전공 이재환 학생이 지난 6월 개최된 ‘KCC 국제 도그쇼’에서 학생 최초로 최연소 전 견종 2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지난 5월에 열린 도그쇼의 테리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이재환 학생은 “본교 반려동물관리 전공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수님의 꼼꼼한 지도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핸들러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강아지를 좋아하는 마음뿐만 아니라 호흡과 교감도 매우 중요해,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배워 멋진 핸들러가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재환 학생은 5월 도그쇼 이후 현직 애견미용사로 활동 중인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관리전공 엄규리 교수에게 매주 2~3회에 걸친 미용 훈련을 받으며 현직 프로 핸들러의 세세한 지도를 받았다.

동물특성화학교인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반려동물학과 계열에는 특수동물관리전공, 반려동물행동교정전공, 애견미용전공, 동물간호전공, 동물매개치료전공 등의 과정이 있다. 반려동물학과 계열에서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 명 시대에 반려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각 분야 최고의 전문 교수들이 반려동물의 위생과 청결 관리법을 비롯해 견종별 특성과 개성을 파악할 수 있는 과정과 특수한 동물을 훈련하는 과정 등으로 실무 중심 훈련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교육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계열 과정 졸업 시에는 학생의 역량과 노력에 따라 ▲핸들러 1급, 2급, 3급 ▲애견훈련사(반려견지도사) 1급, 2급, 3급 ▲동물행동상담사 ▲클리커트레이너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육부의 2년제 학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사육사 △동물훈련 △동물행동교정 △애견미용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푸드스타일리스트 △식공간연출 △실용음악전공 등의 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신입생 모집은 원서 접수 시 전 계열에서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인적성을 기반으로 한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