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2020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많은 취업 준비생이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오픽(OPIc) 단기간 목표 점수 달성을 위해 열심히 학습하고 있다. 

이에 강남∙종로 토익스피킹 및 오픽 학원으로 유명한 해커스어학원이 스타 강사진의 고득점 학습 전략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여름방학 동안 토익스피킹 고득점 달성을 위한 학습 전략은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 토익스피킹 중급 강의평가 1위(2018년 3월~2019년 3월 기준) 세이임 강사와 종로캠퍼스 토익스피킹 기본/중급 강의평가 1위(2018년 10월~2019년 3월 기준) 전승기 강사가 전했다. 
 
세이임 강사는 “Part 5는 문제에 대한 경험과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장소와 같은 키워드를 잡은 후 문제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학습하면 쉽게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문제에서 제기된 제약 조건과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고정된 답변을 사용하지 않아야 고득점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Part 3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하고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전승기 강사는 Part 3 빈출 주제인 ‘Home and Houses’ 관련 주요 어휘들을 공개했다. 전승기 강사가 꼽은 어휘로는 residential area 주거지역, home renovation 집수리, real estate 부동산(중계), move out 이사를 나가다, affordable (가격이) 알맞은, convenient 편리한 등이 있으며, 해당 단어만 외워도 빠르게 토스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음으로 오픽 고득점 전략은 해커스어학원 오픽 중∙고급 강의평가 1위 클라라 강사와 Jenna 강사가 전했다. 클라라 강사는 “많은 수험생이 Survey에는 없는 돌발 문제들로 당황해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돌발 주제로는 날씨, 지리, 건강, 은행, 명절 등이 있으며, 오픽 문제는 문제은행식으로 공부 전략만 잘 짠다면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Talk about bank that you often visit' 같은 돌발 주제로 은행 묘사 문제가 나올 경우, 장소 묘사 문제로 생각하고 위치, 건물 외관 묘사, 건물 세부묘사 및 좋아하는 이유 순서대로 말하면 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면 영화관 또는 공연장 같은 장소 묘사 문제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Jenna 강사는 대답할 시간이 필요하거나, 선뜻 대답이 떠오르지 않을 때 "Well, that's a very hard question because~", "Actually, I don't know what to say because~", "Honestly, I'm not sure what to say about this because~", "Umm, to be honest, I haven't really thought about it because~" 와 같은 네 가지 문장만 알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수험생을 위한 꿀팁을 전했다. 
 
실제로 해커스어학원의 토익스피킹과 오픽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세이임 강사의 종합 템플릿을 응용해서 사용하니 문장이 훨씬 풍부해졌다.”, “클라라 강사의 가장 좋았던 점은 기본 스토리 라인을 정해주고 중요한 스크립트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등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이와 함께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와 종로캠퍼스는 8월 강의를 진행하며, 토익스피킹과 오픽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수강생들은 ▲ 얼리버드 수강료 5% 지원 ▲ 친구 추천 할인 최대 30% 지원(*오프라인에 한함) ▲ 6개월 이내 타 학원 및 인강을 수강한 경우 20% 지원(*오프라인에 한함) ▲ 직장인 10% 할인(*오프라인에 한함) ▲ 전역 후 1년 이내의 예비역 10% 지원 ▲ 승무원 지망생 15% 지원 ▲ 해커스토익 종합반 수강생 추가 5%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세이임 강좌 수강 시, 자체 제작 비법 모의고사 1회를 제공하며 ▲ JOB 인터뷰 자료(*PDF/비매품) ▲ 단독 스터디셀 무료 사용 ▲ 취업 인•적성 인강 2일 무료 수강권+취업 학원 강좌 15% 할인 ▲ 클라라 강사의 기본, 중/고급 강좌 수강 시 오픽 IH~AL 받는 오픽 족보 제공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해커스어학원 측은 “이번 여름방학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강의실 1M 띄어앉기로 한정 인원만 수용할 수 있다. 즉, 해커스어학원 인기 강의들이 예년보다 빠른 마감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커스어학원은 더 많은 수강생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해당 반은 토익은 물론, 토플(TOEFL), 오픽(OPIc),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텝스(TEPS) 등 인기 강의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해커스어학원의 ‘온라인 클래스’ 수강생은 해커스어학원의 현장강의를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해당 강의 수강생은 오프라인과 똑같은 학습 스케줄로 진행되며 ▲ 스타 강사진 자체 제작 부교재/ 핸드아웃 ▲ 강사의 1:1 관리&응원문자 등의 오프라인 수강생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 클래스 수강생 한정 부교재와 배송비 0원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어학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토스 시험일정, 오픽 시험일정 등과 같은 시험 관련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와 종로캠퍼스는 토스 레벨 7과 오픽 등급 AL 같은 고득점을 도와주는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오픽(OPIc) 강의뿐만 아니라, 토익(TOEIC), 텝스(TEPS), 지텔프(G-TELP), 토플(TOEFL), 아이엘츠(IELTS), GRE, SAT, 일본어 JLPT, 중국어 HSK 강의 등 다양한 어학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으로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