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주)커리어컨설팅은 ‘신중년 전직전문가 자격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0일(목)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은퇴, 퇴직, 전직을 앞둔 신중년의 안정적인 전직을 위해 신중년의 강점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재취업∙귀농귀촌∙창업창직 등 전직에 필요한 맞춤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스킬을 안내한다. 

신중년 전직전문가 1급 자격증을 수여하는 이번 교육은 (주)커리어컨설팅이 제작한 신중년 맞춤 카드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련 분야 기초지식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과정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크게 자기발견, 재취업, 창직, 창업, 농촌산촌귀농귀촌 등 5개 분야로 이뤄져 있으며 오환승 큰바위인재교육원 대표, 우정화 라이프스타일링연구소 대표, 최진희 커리어비전 대표, 유정은 허브&브릿지 대표, 신길자 밸류업컨설팅 대표 등이 전문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생에게는 신중년 전직전문가 1급 자격증을 수여하고 '꿈을 여는 플랫폼' 워크북을 제공한다. 우수 교육생은 향후 (주)커리어컨설팅이 운영하는 '도구를 활용한 신중년 리스타트' 전직 교육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신중년 전직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분야 전문가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커리어컨설팅 권미경 대표는 “정부의 전직지원서비스 의무 시행 정책에 따라 신중년 전직교육 전문인력 수요가 늘고 있다.”며 “우수한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육내용을 통해 많은 분이 신중년 전직교육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