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권한대행 박문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 유현준 홍익대 교수를 초청해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유현준 인스타그램>

유현준 교수는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사,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 후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 사무소에서 실무를 하였다. 수상경력으로는 2013 올해의 건축 BEST 7, 2013 김수근건축상 프리뷰상, CNN이 선정한 15 SEOUL’S ARCHITECTURAL WONDERS, 2010 건축문화공간대상 대통령상 등 다수가 있다.

KBS 명견만리,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2 등 TV 방송에도 출연했다. 현재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와 (주)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 유 교수는 딱딱하고 어렵게 생각되던 건축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을 깨고, 국내·외 명소 속에 숨겨진 삶의 지혜와 사람이 우선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도시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제시할 예정이다.

‘왜 현대인들은 TV를 많이 보는가?’, ‘파라오와 진시황제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등 흥미로운 주제를 건축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며, 강연은 무료로 사전 신청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청 평생학습과(02-2116-399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