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환 대표, '가볍게 시작하는 동서양 인문지식' 강연

24일 비전티움아카데미에서 안계환 대표가 '가볍게 시작하는 동서양 인문지식'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24일 19시 비전티움아카데미(봉은사역 주변)에서 8월 ‘아레테세미나’가 개최된다.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취지로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만든 독서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8월 아레테세미나는 한국독서경영센터 안계환 대표가 그의 저서 <가볍게 시작하는 동서양 인문지식>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 안 대표는 ‘인문학이란 정확히 어떤 학문을 말하는 것일까?’, ‘인문학이란 방대한 지식을 어떻게 습득해야만 하는 것일까?’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안 대표는 서울대학교 지역시스템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SDS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서 시작해 기획과 마케팅, 경영전문가로 성장했으며, 경영컨설턴트와 국민대학교, 한밭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안계환의 인문병법>, <변화혁신, 역사에서 길을 찾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