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행복에너지는 이승규 작가의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책이 출간했다. 
하얏트호텔, 하나투어, 엔타스면세점 , 롯데면세점 마케팅과 신규사업부문장, 세계 최고의 보석 그라프(GRAFF)와 세계 1위 면세점 DUFRY(듀프리토마스줄리) 초대 한국 대표, CRM 전문 한국코퍼레이션 상임고문, 다이아앤코 대표. 지금은 보석 창업과 경영 전문 컨설턴트.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를 쓴 저자의 이력이다. 저자는 ‘꿈의 씨앗은 언젠가는 싹이 튼다.’는 것을 온몸으로 체험하신 분이다. 1990년 대학 졸업 후 대기업에 서류전형조차 불가능했지만 롯데면세점에서 미국 연수에 대학시절 획득한 ‘토플 점수’ 하나로 물거품처럼 사라진 대학 시절 유학의 꿈을 13년 만에 기적처럼 경험을 했다. 미국보석학회에서 보석을 공부하며 인생은 마치 ‘초라한 원석을 다듬어가며 빛나는 다이아몬드가 되듯 인생도 보석과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1990년 대한민국의 보석 시장이 밀수 시장에 의존할 때 롯데면세점에서 해외 명품 보석 사업 유치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진행했다. 이전에도 경영진에서 해외 명품 보석 유치를 위해 여러 번의 출장을 했지만 이들 해외 명품 보석을 담당할 실무자가 필요함을 깨달았다. 즉 해외 명품 보석을 취급하는데 가장 필요한 국제보석감정사 자격증을 소유한 담당자가 필요했던 것이다.
저자는 부모님이 시골에서 4남매의 학비를 마련하기조차 힘든 상황이라 대학 시절 영어 학원을 다닐 형편도 못되었지만 미국 유학을 꿈꾸며 노력 끝에 결국 토플 성적을 획득했다. 하지만 결국 경제적인 여건상 미국 유학은 물거품이 되었다.
이 책 『사실, 당신이 보석입니다』는 이처럼 자신의 운명에 굴하지 않고 칠전팔기의 노력 끝에 꿈을 달성한 저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책이다. 오늘날 젊은이들이 이 책을 읽고 꿈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갖게 되길 소망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