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25) 저녁 930분에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2021학년도 수능시험까지 단 100일을 남겨둔 시점, 마지막 역전을 위한 공부법이 공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19년 차 수능족집게로 활동하면서 강남엄마 섭외1순위로 유명한 교육컨설턴트 오대교 전문가가 출연해 초특급 정보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사진 출처=MBC공부가머니?
사진 출처=MBC공부가머니?

'공부가 머니?'를 다시 찾은 박종진 가족은 얼마 안 남은 민이의 수능을 대비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하지만 민이는 공부를 해봤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았던 경험을 털어놓으며 한 번의 좌절로 체념한 모습을 보인 것.

이를 지켜보던 오대교 전문가는 반복해서 도전하지 않고 쉽게 포기해버린 민이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오 전문가는 "수능이 100일 남았다. 지금부터 준비해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며 용기를 북돋으며 구체적인 준비 전략을 전했다.

100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대비, 지금부터 준비할 수 있는 초특급 솔루션을 공개했다.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을 위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법은 물론, 2021학년도 수능에 대한 난이도 변별을 예측 꿀팁까지 공개되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때보다 특수한 상황에 놓인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살펴보면 좋을 정보들을 아낌없이 공개하였다.

이날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집중해서 듣던 박종진은 "이번 방송은 다시 보기 많이 하실 것 같아요"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수능 D-100, 마지막 역전을 위한 전문가들의 초특급 정보는 25일 저녁 930분에 방송 된 MBC '공부가 머니?'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