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93일부터 18일까지 관내 5개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오는 123일 실시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응시원서 접수는 수험생이 재학(출신) 학교에서 직접 하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도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제외),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등은 예외적으로 대리접수를 할 수 있다. 또한, 타 시도 졸업자,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인정자의 경우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면 된다.

장기 입원 환자와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면 된다.

시험편의제공대상자(중증 시각장애, 경증 시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 청각장애, 경증 청각장애, 지체부자유, 기타)는 출신(재학) 고등학교를 경유해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면 된다. 장애 유형 및 정도에 따라 시험시간 및 운영에서 편의를 받을 수 있다.

올해 수험생은 반드시 접수 기간 내에 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접수 기간이 지나면 원서 제출과 변경이 안 된다. 다만, 접수한 후라도 접수 기간에는 시험 영역과 과목 등 원서 내용을 변경하거나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모든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할 때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 3.5×세로 4.5) 2, 응시수수료(응시 과목 수에 따라 금액이 다름),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그 외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인정자 등은 해당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교육청이나 교육지원청에 문의하면 된다.

응시수수료는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는 37,000, 5개 영역은 42,000, 6개 영역은 47,000원이다.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저소득층 수급 자격 보유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이면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재학생은 별도 제출서류가 없으며,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원서 접수 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올해 수능성적은 오는 1223일 수험생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사진출처=교육부]
[사진출처=교육부]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