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매월 교보문고 북마스터와 출판사가 신간 브리핑을 통해 지식과 감동을 고루 갖춘 책을 엄선하여 추천하는 이달의 기대되는 신간에 수능 스타강사 오대교의 <기적의30일 수능만점공부법>이 추천되었다.

교보문고 9월 이달의 기대되는 신간에 오대교 저자 '기적의30일 수능만점공부법' 추천. 교보문고 광화문점
교보문고 9월 이달의 기대되는 신간에 오대교 저자 '기적의30일 수능만점공부법' 추천. 교보문고 광화문점

9월 이달의 기대되는 신간에 추천 된 오대교 저자의 이번 책은 올해로 19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 되었다. 저자는 3 때 수학 0점에서 사수를 하면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하기까지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다.

또한, 수능 시험 출제기관에서 발표한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수능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수능 점수를 올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등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이 선별 수록되었다.

수능의 본질을 이해하면, 대입의 90%는 해결된다고 말하는 오대교 저자는 수능에서 한 등급을 결정하는 점수는 10점 내외이다. 한 문제의 배점이 3~4점인 것을 감안하면 고작 3문제가 등급과 대학을 가르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수능은 지식의 절대량을 평가하는 시험이 아니라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자료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는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라고 말하는 그의 설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오대교 저자는 MBC ‘공부가 머니?’5회 출연할 정도로 수능 공부법과 입시전략의 전문가로 인정 받고 있다. 기적의 30일 수능만점 공부법에 수록된 공부방법과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수능 대응 전략을 충실히 이해한다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모두 등급 향상과 수능 점수 향상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