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60만 의사 유튜버 ‘오진승’의 랜선 특강, 랜선 추리 액티비티 팀빌딩 레크 등 진행

[사진 출처=세모파이]
[사진 출처=세모파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비대면 온라인 워크숍 전문회사인 세모파이가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남정)의 의뢰를 받아 2020 서울시·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랜선 직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 제공 및 보육교직원·부모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장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설치·운영하는 육아지원기관이다.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보육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직원 상담 및 교육 등 어린이집 지원 기능과 부모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일시보육서비스 등 가정양육 지원 기능의 기능내 One-stop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워크숍 어려워진 상황에서 진행 된 이번 2020 랜선 직원 워크숍에는 서울시와 각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사진 출처=세모파이]
[사진 출처=세모파이]

먼저 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랜선 특강을 준비했다. 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운영자인 오진승 정신과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나의 마음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힐링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원예치료사인 김용희 강사와 함께하는 다육식물 테라리움 만들기를 함께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사전에 택배를 통해 맞춤 다육식물 제작 키트를 배송했으며, 현장에서는 비대면 으로 다육식물 테라리움을 만들기를 함께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모파이 소속 랜선 워크숍 전문 MC팀엠포먼스(MC윌·벽디)의 진행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재미있는 팀빌딩 랜선 레크리에이션을 함께했다. 세모파이가 자체 개발한 랜선 팀빌딩 프로그램인 추리 액티비티 보물금고를 열어라.'를 통해 비대면 워크숍을 통한 소통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사진 출처=세모파이 엠포먼스]
[사진 출처=세모파이 엠포먼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명길 세모파이 대표는 코로나19가 오프라인 모임은 사라지게 만들었지만 동료들과 소통하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까지는 사라지게 만들지 못했다.”면서 비대면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소통의 빈자리를 적극적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상의 모든 파티와 이벤트 '세모파이'는 지난 5 월 국내 최초로 비대면 랜선 워크숍을 개발한 이후 광진구청,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경기도 인재개발원, 금천구청, 진주시청,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공공기관은 물론 프레시코, 스마일 게이트 등의 기업 비대면 온라인 행사도 함께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