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해당 교육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 해주는 장학지원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장학지원 혜택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 측에 따르면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간병인협회 등 요양보호 전문 인력 구인기관 구직을 희망하거나 관련 학과 또는 국비지원 학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에게 특히 적합하다. 

장학지원 대상자로 뽑힐 경우 수강생은 해당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요양보호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요양보호기술을 교육받을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본 교육기관은 실버건강지도사, 실버병원코디네이터와 함께 공부하기 좋은 노인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노후설계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무상으로 지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취득 후에는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