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인정받는 일잘러들의 말하기 기술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표현하지 않는 실력은 누구도 알아봐 주지 않는다!" :이제 온 힘을 다해 당신의 실력을 표현해라!: "당신은 동료 또는 상사와 커뮤니케이션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이 질문에 선뜻 !’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많은 직장인들이 동료 또는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회사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아무리 해도 익숙해지지가 않는다. 어떻게 해야 동료들과 더 효과적으로 대화하고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능숙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사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지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막상 우리는 회사에서 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본 적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특히 보고나 PT,  면접 등 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면소통에 익숙하지 않다 보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메시지를 로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업무능력이 저평가되는 안타까운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이 지금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일터이다결국 실력을 증명하고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을 잘해야 한다. 하는 일을 로 잘 표현해야만 사람들은 내가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성과를 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또 그래야만 내가 능력 있고 유능한 사람으로 보여질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자신의 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이자 브랜딩이다.

저자 최미영은 이 책에 남들이 우리 말에 귀를 기울이고 집중할 가치가 있다고 느끼게 하려면 우리가 먼저 확신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한다. 비언어를 통한. 스스로도 강력하게 설득할 수 있을 만큼 확신이 있을 때 당신의 눈빛은 흔들림이 없고, 제스처도 단호해진다. 바로 이때 사람들도 귀 기울여 들을 준비가 된 것이다.

이 책은 조직에서 실력을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표현하는 말하기기술을 알려준다. 실제 회사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논리적으로 말하기, 상황에 맞게 말하기, 당당하게 말하기, 프로페셔널하게 말하기 등 우리가 직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수없이 많은 커뮤니케이션 순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말 습관들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프로답게 소통하고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일잘러들의 외사 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첫 시작을 함께할 수 있다. 

저자 최미영 대표는 LG 그룹에서 10년 동안 사내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했다. 대기업의 사내컴뮤니케이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서 때문에 고통받는 직장인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유튜브 <최미영의 Love Your Voice>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터이자 인에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로, 기업의 ‘C-Level 키노트 스피치 코칭에서부터 관리자를 위한 소통 스킬’ ‘신입사원을 위한 보고 스피치까지 회사에서 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스피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조직심리 및 인재개발을 전공하며,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