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대기업 최고경영자 출신이며, 성공학 대표주자인 『6가지 성공마인드』의 저자 김흥중 작가를 만나다생계를 넘어 꿈과 야망을 성취하는 성공마인드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대기업 최고경영자 출신이면서, 성공학의 대표주자이신 『6가지 성공마인드』의 저자 김흥중 작가를 만나 직장인들이 생계를 넘어 꿈과 야망을 성취하는 성공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비결에 대해서 나누었다.

Q. 안녕하세요. 작가님 먼저 작가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0만 시간의 공포』에 이어 이번에 『성공을 위한 여섯 가지마인드』 저자 김흥중입니다. 현재 저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도서출판 넥센미디어 편집국장, 김병완칼리지에서 저자되기 코치, 대학교 외 유관 단체에서 특강을 하고 있습니다.

Q.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이번에 나온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출간한 책은 『성공을 위한 여섯 가지 마인드』입니다. 제가 기업체의 최고 경영자로 부하 임직원을 대하다 보면 참으로 아쉬운 점은 직장을 생계 수단으로만 여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직장을 통해 자신의 큰 꿈과 야망을 성취하겠다는 목표를 갖은 부하들이 적은 것이 참으로 안타까워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36년 동안의 직장 생활, 36개 목차, 36개 Tip, 365페이지로 기획했으며 기업에서 부장급 이하 직원 대상으로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여섯 가지 마음 즉 초심, 애심, 결심, 열심, 허심, 뒷심으로 저의 직장 생활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어 후배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마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Q. 작가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은 무엇인가요?

제가 삼성그룹의 삼성의료기기(주) 차장 시절에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의 책 내용 중 ‘자신의 급여의 10%를 자신의 계발과 부하를 위해 사용한다.’라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고, 저도 부장 시절부터 지금까지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에 저를 소개하는 부분에도 올려놓았지만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근자필성(勤者必成) 부지런한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열정과 도전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한다.”라는 가치와 신념으로 낮은 자세로 베푸는 삶을 추구하며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이 영향을 받았던 사람과 그 이유?

저는 모태신앙의 기독교 신자로 제가 어릴 때 지금은 고인이 되셨지만 채응선 목사님이 “흥중이 너는 야곱과 같은 사람이 될 것이다”라고 축복 기도를 많이해 주셨는데, 언젠가 이 축복 기도를 생각해 보니 야곱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본받고 나의 삶에 적용하라는 것이었어요.

사회 즉 직장 생활에서 제가 근무한 삼성그룹의 삼성의료기기(주)의 대표이사, 인천국제공항 대표이사, 현재 CJ그룹의 이채욱 부회장이 저의 포스로 그분의 열정과 무엇인가 찾고 하시고자 하는 도전 정신을 본받고, 그 길을 따라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삶 속에 영향을 받았던 좋은 책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가 GE Healthcare Korea 임원 출신이라 그런지 GE의 전 회장. 잭 웰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위대한 용기』가 저의 직장 생활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가이드 역할을 했으며, 『필립 코틀러 퍼스널 마케팅』이 저의 퍼스널 브랜딩을 이끌어 주어, 현재의 제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 슬럼프는 언제 찾아오고 어떻게 탈출하시나요?

저는 슬럼프란 말은 알지만, 실제 슬럼프가 왔다고 느낀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무엇인가를 찾고 이루고자 했습니다. 전자공학을 전공했지만, 음악을 좋아해서 성가대 25년 지휘, 오케스트라 단원(색소폰 2nd 리더)으로 활동, 작가의 길을 가고 있으며, 출판사 일과 특강을 하며 새로운 인생 2막을 걷다 보니 하루가 너무 짧아 슬럼프를 느낄 시간이 없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첫 번째 책 『10만 시간의 공포』를 출간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두 번째 책은 반드시 신앙 서적을 쓰겠다고 약속하고 『지금 힘들다면 성경을 읽자』, 『한국의 종교』, 『기독교인, 이단을 바로 알자』의 집필을 완료했고, 현재 기업체의 임원과 CEO를 대상으로 『나를 경영하라』, 외손주의 성장 과정을 담은 『할배 육아』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지금 공개하기는 곤란한 어린이 대상으로 시리즈 책을 출판사와 기획 집필을 하고 있습니다. 금년 말이나 내년 중에는 기업체 교육 관련 회사를 설립하고자 핵심 스텝들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