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분야만큼은 열정 갑, 능력 갑 초능력 히어로
세상을 더 좋게!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청소년 리더의 다른 이름, 넥스트히어로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 특집 <넥스트 히어로>는 각자의 분야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고 청소년들의 실제 사례를 발굴하여 미니 다큐멘터리로 소개한다. ‘보다 우리를 생각하고 남이 가지 않는 험한 길도 용기 있게 선택하는 주인공의 스토리! 열정, 감동, 아이디어, 도전, 극복 등 저마다의 키워드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은 오늘만큼 내일이 기대되는 넥스트히어로이다.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여자친구 멤버 6명과 그룹 워너원의 박지훈이 내레이터로 참여, 넥스트 히어로 10팀의 공감메신저로 시청자와 만난다.

7화 청소년 단체 꿈을 DREAM, 이승준(1214() 1225)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청소년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다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비영리 단체가 맹활약 중이다. 학교에서 정해 준 진로와 방향이 아닌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 평가하는 능동적인 청소년 단체 꿈을 DREAM의 이승준을 만나보자.

해외 7개국 200명의 단원이 참여해 역사 바로 알기, 다문화 가정을 위한 나눔, 직업인 토크쇼 등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는데. 청소년이 차별 받지 않고 다양한 사회 활동을 이어가도록 오늘도 열심히 발로 뛰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청소년 이승준을 따라가 보자.   

▷ 8화 스턴트 치어리딩 주니어 국가대표 상비군, 김예슬(1215() 1225)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미국에서 시작된 스포츠 응원문화 치어리딩국내는 물론 국제 대회에서 큰 활약을 펼치는 챔피언 티니 소속김예슬 선수가 있다인간 피라미드 쌓기, 덤블링 등 강한 정신력과 체력을 요하는 스턴트 치어리딩의 세계. 부상에도 자신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는 빛나는 정신력. 국가대표를 목표로 오늘도 훈련에 박차를 가하는데. 한국에 치어리딩을 널리 알리겠다는 당찬 청소년치어리딩 주니어 국가대표 상비군김예슬 선수를 만나보자.  

▷ 9화 불평등 해소를 위한 스피치 청소년 활동가, 김동연(216() 1225)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19살의 청소년 활동가 김동연. UN청년회의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세계 시민·정의 교육 단체 유스티치아 대표, 2020 청년 평화 회담(태국 UN컨퍼런스센터) 등 동연이를 수식하는 화려한 경력은 스팩일까?

중학교때부터 독학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법학 전공 서적을 읽으며 국제적인 학술대회에 참가하는 등 불굴의 의지로 환경을 극복한 김동연의 스토리. 시작은 동경, 과정은 개척, 꿈은 사회 불평등 해소! 난민을 위한 사회 봉사등을 진행하며, 봉사만으로는 사회 불평등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문제의식과 함께 국제법학자가 되어 구조적으로 사회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꿈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사실 국제법학자나 국제재판소 재판관은 제 꿈이 아닙니다. 직업은 사회 불평등 해소라는 제 꿈을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라고 이야기하는 동연이. 차별과 소외 없는 세상을 향한 김동연의 스피치가 지금 시작된다!

10화 나만의 이야기를 글로 전하다, 웹 소설가 박지원(1217() 1225)

셜록 홈즈를 읽으며 소설가의 꿈을 키운 소년 박지원은 각종 백일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16살에 웹 소설가로 데뷔하게 된다그가 쓴  소설(일루션 마우스)는 학교 폭력, 장애인 차별 등 사회 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마우스라는 평범한 소재에 자신만의 상상력을 더하며 구독 7만 뷰를 달성, 떠오르는 신예 작가로 부상한다. 10대 소설가에게 상상의 힘은 어디에서 나온 걸까?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싶다는 고교생 소설가 박지원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