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아레테세미나' 개최

28일 19시 (주)이미지21에서 하민회 대표가 리딩 멘토가 되어 영국 심리학자 리처드 스티븐슨의 저서 <우리는 왜 위험한 것에 끌리는가>에 대해 강연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28일 19시 (주)이미지21(청담동)에서 9월 ‘아레테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리딩 멘토가 되어 영국 심리학자 리처드 스티븐슨(Richard Stephens)의 저서 <우리는 왜 위험한 것에 끌리는가>에 대해 강연한다.

리처드 스티븐스는 영국 킬대학교(Keele University)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욕설의 심리학적 혜택에 대한 그의 연구는 BBC의 〈더 원 쇼〉와 〈스티븐 프라이의 플래닛 워드〉에 소개되는 등 국제 언론의 관심을 받고 있다. 리처드 스티븐슨은 국제숙취연구소의 창립멤버이자, 영국 심리학회 정신생물학회 의장이기도 하다.

이번 교재인 <우리는 왜 위험한 것에 끌리는가>는 사람들이 행하는 다양한 일탈행위에도 이로움이 있음을 흥미로운 과학연구와 대중문화 에피소드를 통해 증명하는 책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하 대표는 살면서 마주치는 위험하고, 삐딱하고, 나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빛과 그림자처럼 우리 일상 속에 녹아있는 일탈적 요소들조차 나름의 가치와 의미가 있음도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취지로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만든 독서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는 현재 경영컨설턴트로 다양한 기업체, 기관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영학 박사이며 저서로는 <쏘셜力 날개를 달다>, <위미니지먼트로 경쟁하라>, <이미지 리더십>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