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tvN 드라마 <화유기>는 2017년 12월 23일부터 2018년 3월 4일까지 방영된 20부작의 드라마로 최고시청률 6.9%를 기록했다. 연출로는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극본은 홍정은, 홍미란이며, 등장인물은 이승기(손오공), 차승원(우마왕), 오연서(진선미), 이홍기(저팔계), 장광(사오정), 이엘, 김성오, 윤보라, 이세영, 성지루 등이다.

드라마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요괴 우마왕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절대낭만 퇴마극이다. 드라마의 공식영상, 회차정보, 등장인물, 시청률 뿐만 아니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결말 까지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tvN이 소개하는 드라마 <화유기>의 기획의도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을 살펴보자.

▣ 드라마 <화유기> 기획의도

낯선 장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예능 등을 통하여 익숙한 서유기의 캐릭터를 활용하고자 한다. 악귀가 창궐하는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이 화유기(華遊記)이며, 두 사람 간에 고통스러울 정도로 지독한 사랑이 꽃피는 여정이 화유기(花遊記)이기도 하다. 판타지극이 주는 볼 재미, 호러 퇴마극이 주는 긴장감, 캐릭터 코미디가 주는 웃음, 그리고 로맨스가 주는 설레임까지 더하여 모두가 더불어 두근두근 함께 가는 여정, 화유기(和遊記)이기를 바란다.

▣ 드라마 <화유기> 인물관계도

▣ 드라마 <화유기> 등장인물

손오공(이승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손오공(이승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비쥬얼나이 30, 실제 나이 추정 불가, 돌화산에서 태어난 요괴원숭이.

뛰어난 요력과 무술로 제천대성이란 칭호를 받아 천계의 신선이 되었으나, 오만한 성품 탓으로 천계에서 큰 죄를 짓고 기약 없는 세월동안 오행산에 갇혀 있었다. 진선미의 도움으로 오행산을 탈출하게 되면서 그녀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하지만, 어린선미를 속이고 도망친다.

훗날 다시 만난 진선미에 의해 자유를 속박당하는 족쇄, 금강고를 차게 된다. 그렇게 운명대로 삼장/ 진선미를 지키는 수호자가 된다.

진선미(오연서)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진선미(오연서)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30대 중반. 헬조선에 창궐하는 악귀를 소탕하라는 삼장법사의 소명을 타고 났지만, 악귀를 보는 것 외에는 특별할 게 없는 보통 인간이다. 금강고로 인해 제천대성 손오공이라는 막강한 힘을 손에 넣게 된다.

남다른 촉을 살려, 현재 한빛부동산 대표다. 흉가, 폐가, 뭘 차려도 망하는 상가 등등이 전문이다. 소위 ‘마’가 낀 부동산도, 한빛부동산의 중개를 거치면 상태가 좋아진다고 업계에 소문이 났다.

우휘(차승원)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우휘(차승원)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비쥬얼 나이 40대 중반, 실제나이 추정불가, 거대한 흰소 요괴.

현재는 인간계에 머물며 신선이 되기 위한 마지막 수행을 하고 있다. 손오공이 오행산에서 풀려나는데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한 실수를 했다. 덕분에 미워하는 오공을 책임지고 데리고 살며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다.

인간계에서는 국내최대의 엔터테인먼트회사 루시퍼기획의 회장이다. 엔터사의 수장이라는 자리에 앉은 덕분에 소속사의 수많은 스타들이 전 세계에서 모아오는 엄청난 氣! ‘인기’를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있다.

▣ 드라마 <화유기> 관련앨범(OST)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사진출처=드라마 ‘화유기’]

주옥 같은 명대사와 탄탄한 연출, 그리고 배우 이승기와 오연서의 '단짠 로맨스'로 매회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드라마 <화유기>의 OST가 앨범으로 정식 출시됐다. 이번 OST 음반에는 드라마의 주요 장면마다 삽입되어 애청자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던 9곡의 가창곡을 포함해 5곡의 스코어(연주곡)까지 총 14곡의 트랙이 담긴 풍성한 OST 음원들로 꽉 채웠다.

특히, '화유기'의 첫 포문을 장식하며 리스너들에게 사랑을 받은 뉴이스트 W의 'Let Me Out'을 비롯해, 극중 이승기와 오연서의 러브송을 부른 '역주행의 아이콘' 멜로망스의 '네 옆에 있을게', AOA의 지민과 유나, 엔플라잉의 유화승이 참여한 '니가 나라면', 많은 시청자들의 문의와 출시요청이 쇄도한 'OST 여제' 벤의 '운명이라면', 오연서를 향한 이승기의 애틋한 감정을 담은 황치열의 '그 언젠가 기적처럼' 등이 수록됐다.

또한, 주연배우 차승원, 이승기, 오연서의 친필 싸인은 물론, 드라마의 명장면을 담은 미니 포토북과 OST에 참여한 가창자 전원의 싸인이 담긴 폴라로이드까지 수록하고있다. 

한편 드라마 <화유기>는 오늘 4일(목) 7시 40분부터 18시 5분까지 12~18회가 O tvN에서 연속 재방송된다. 오는 5일(금) 15시 40분부터 19시까지 19~20회(마지막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