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2016년 1월 4일부터 3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tvN에서 방영된 16부작의 월화드라마다. 이윤정 연출, 김남희, 고선희 극본, 박해진, 김고은 주연의 <치즈인더트랩>은 최고시청률 7.1%를 기록했다.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 막히는 로맨스 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은 박해진(유정), 김고은(홍설),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손병호, 안길강, 윤복인, 김희찬, 이우동, 김기방, 문지윤, 오희준, 지윤호 등이다. 드라마 기본정보, 공식영상, 회차정보, 등장인물, 시청률뿐만 아니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인물관계도까지도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누적 조회수 11억 뷰라는 기록과 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및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수많은 팬과 마니아를 양성한 네이버 베스트 웹툰 『치즈인더트랩』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2010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순끼 작가의 『치즈인더트랩』은 회당 평균 조회수 약 1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웹툰으로 오랜 기간의 연재를 통해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사진출처=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사진출처=드라마 '치즈인더트랩']

그 인기에 힘입어 『치즈인더트랩』은 보이스 웹툰에 이어 tvN 드라마로 제작됐으며, 2018년 영화로도 개봉됐다. 월화드라마 최고 시청률인 7.1%를 기록, 중국 웨이보 검색수 26억을 돌파하고 웨이보 드라마 차트와 해외 드라마 차트를 석권하며 원작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스릴 넘치면서도 사랑스러운 에피소드들로 명실공히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원작자인 순끼 작가는 “연애나 우정 같은 감정은 사람과 사람만의 문제 뿐 아니라 주변환경에 좌우되는 문제이기도 하기에 그런 것들을 다뤄보고자 그리게 된 작품”라고 밝혔다.

한편 순끼 작가는 1985년에 태어났으며, 건국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한 만화가다. 2010년 네이버 웹툰에서 장편만화 <치즈인더트랩>으로 데뷔했다. 2014년 오늘의 우리만화 문화체육부장관상, 2013년 알라딘 최고의 만화 2위, 2012년 독자만화대상 3위 등을 수상했다.

<치즈인더트랩>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현실 묘사,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표정 및 심리 묘사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림체도 준수하고 깔끔한 편이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네이버 웹툰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기획의도

▷청춘 공감: 누가 청춘을 꽃답다 했던가. 등록금 마련을 위해 온갖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고 더 나은 성적을 받기 위해 밤 새워 공부하길 마다치 않으며 조금이라도 더 잘 만든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자료 찾기를 멈추지 않는다.

취업을 위해 스펙 5종도 모자라 7종, 9종까지 갖춰야하는 지금, 24시간이 아니라 48시간을 살아도 시간이 모자란 이 시대의 청춘들 가운데 스물세 살 여대생, ‘홍설’이 있다.

▷과연 나는 정상인걸까?: 세상엔 별별 종류의 사람이 다 있다. 이기적인 사람, 상식이 부족한 사람, 무책임한 사람에 폭력적인 사람, 거짓말쟁이까지. 그런데 이 온갖 종류의 사람들 사이에서 난 정말 완벽하게 정상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싸이코라 오해받을 만큼 독특하지만, 내 주변에 한 명쯤은 있는, 어쩌면 나 자신일지도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인간관계와 소통에 대한 질문을 던져보려 한다.

▷ 그 남자 그 여자의 로맨스릴러!

"니들은 몰라도 난 안다고. 저 가짜 웃음 뒤에 숨겨진 또 다른 얼굴을..."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 유정. 그리고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본 평범한 여대생 홍설. 달라도 서로 너무 다른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진다면? 상처받지 않기 위해, 누구에게도 기대지 않은 채 모든 걸 스스로 해결하려고만 하던 설과 언제나 자신의 본심을 감춘 채 주변의 모두를 기만하던 유정.

​누군가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법을 알지 못했던 이들이 사랑에 빠져 함께 변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통해서 20대의 진솔한 사랑과 고민의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한다.

▣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인물관계도

주연을 맡은 김고은은 1991년 태어났으며,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유열의 음악앨범>, <뺑반>, <변산>, <계춘할망>, <성난 변호사>, <협녀, 칼의 기억>, <차이나타운>, <몬스터>, <영아>, <은교> 등이 있다. 방송으로 <너의 노래는>, <도깨비>, <치즈인더트랩>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2016년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어썸 라이징상, 2015년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 어워드, 2015년 한국 영화를 빛낸 스타상 인기스타상, 2013년 제12회 뉴욕아시아영화제 떠오르는 아시아스타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사진 출처=드라마 '치즈인더트랩']

한편 오늘 25일(목) 13시부터 19시 35분까지 O tvN에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1회부터 5회까지 연속 재방송된다. 26일(금) 13시부터 21시까지 6회부터 11회까지, 27일(토) 13시부터 19시 40분까지 12회부터 16회까지 연속 재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