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오늘(24일)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빌라 세입자들을 공포에 떨게 한 미스터리 표식의 비밀과 올바르지 못한 어른들의 방치 속에서 가해자와 피해자로 갈리고 만 아이들을 통해 알아본 청학동 서당의 민낯에 대해 방송한다.

[사진출처=MBC]
[사진출처=MBC]

<우리 집 미스터리 표식>
빌라를 뒤덮은 의문의 쪽지를 붙인 범인의 정체는?

지난 3월 30일, 서울 강서구 한 빌라 전체에 의문의 표식이 붙여졌다. 제보자 최유리 씨(가명)는 어느 날 빌라 현관문 가장자리에 붙은 흰 종이들을 발견했다. 빌라 두 동에 걸쳐 붙은 종이는 총 40여 개. 충격적인 건 종이에 여성 성기를 지칭하는 두 글자 단어가 쓰여 있었다는 것. 대체 누가, 무슨 목적으로 이런 짓을 벌인 것일까?

대다수의 주민이 추측했던 건 성범죄자의 소행. 하지만 CCTV에 찍힌 범인들의 모습은 놀랍게도 남성이 아니라 두 여성이었다. 해 질 무렵 나타나 혐오스러운 쪽지를 붙이고 홀연히 사라진 두 여성. 미궁에 빠진 사건은 한 제보자를 통해 실마리가 잡힌다. 해당 쪽지가 수십 년 전부터 암암리에 내려오는 매매 부적의 한 종류라는 것. 집을 잘 팔리게 해준다는 부적! 이를 토대로 인근 부동산을 취재한 결과, 해당 빌라는 현재 재건축 문제로 수년째 집주인과 건축주 간의 알력 싸움이 있는 곳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렇다면 빌라가 팔렸을 때 누가 가장 이득을 보게 되는가? 신축 빌라 분양을 꿈꾸는 건축주일까? 아니면 비싼 값에 빌라를 팔기를 꿈꾸는 일부 집주인들일까? <실화탐사대>가 추적 끝에 만난 범인은 생각지도 못한 제3의 인물이었는데... 빌라 세입자들을 공포에 떨게 한 미스터리 표식에 얽힌 비밀을 추적해본다.

[사진출처=MBC]
[사진출처=MBC]

<서당에서 생긴 일>
체액 먹이고 변기 물 고문까지... 청학동 서당에서 일어난 엽기적인 폭력!

지난 3월, 고요한 지리산 청학동을 떠들썩하게 만든 충격적인 폭로가 있었다. 예(禮)와 인성(人性)을 가르친다는 기숙사형 서당에서 아이들 간 끔찍한 가혹 행위와 성적 고문이 있었다는 것! 언니들이 많은 방에서 생활하며 악몽이 시작됐다는 14살 예빈이(가명). 같은 방을 쓰는 동급생 한 명과 언니 둘은 수시로 예빈이(가명)가 말을 안 듣는다며 머리를 변기에 넣고, 샴푸를 먹이고, 옷을 벗겨 찬물을 뿌렸다. 충격적이게도 이런 일은 한 서당에서만 일어난 게 아니었다. 다른 서당을 다녔던 18살 민우(가명)는 함께 지내던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구타와 동시에 체액을 먹이는 등 성적 고문까지 당했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나는 동안 어떻게 학부모들은 아이의 피해 사실을 알 수 없었던 걸까? 예절교육의 성지에서 가혹행위의 온상으로 추락한 청학동! 올바르지 못한 어른들의 방치 속에서 가해자와 피해자로 갈리고 만 아이들을 통해 알아본 서당의 민낯이 MBC [실화탐사대]에서 전격 공개된다.

[사진출처=MBC]
[사진출처=MBC]

MBC ‘실화탐사대’는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빛의 속도로 쏟아지는 수많은 이야기 중에,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본격 탐사 프로그램이다. 회차 마다 실제 사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출연진은 개그맨 신동엽 아나운서 김정근 강다솜이다. 방송시간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50분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