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8월 26일 개봉된 마이클 메일러 감독의 <사랑이 눈뜰 때(Blind)>는 출연진으로 알렉 볼드윈, 데미 무어 주연, 딜란 맥더포트, 비바 비앙카, 제임스 맥카프레이, 스티븐 마일러, 스키카, 도로시 라이먼, 자바리 그레이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0, 네티즌 평점 8.61, 누적관객수 2,695명을 기록한 105분 분량의 로맨스/ 드라마 장르의 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사랑이 눈뜰 때>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세상에 눈 감은 천재 작가. 그리고 현실에 눈을 뜬 여자. 사고로 아내와 시력을 잃은 베스트셀러 작가 ‘빌’(알렉 볼드윈). 그 이후 집필을 중단하고 더 까칠해진 그에게 만만치 않은 새 봉사자 ‘수잔’(데미 무어)이 배정된다. 펜트하우스, 다이아몬드 반지, 상류층 파티. 화려한 삶을 사는 ‘수잔’은 범죄에 연루되어 사회봉사를 선고받고 그곳에서 ‘빌’을 마주하게 된다. 고집 센 그에게 지지 않고 당차게 맞서는 그녀. 서로에게 점차 다가가는 두 사람은 삶의 빛을 되찾기 시작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데미 무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데미 무어(Demi Moore)는 1962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영화 <선택>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사랑이 눈뜰 때>, <코퍼레이트 애니멀즈>, <러브 소니아>, <레이디스 나잇>, <와일드 오츠>, <포세이큰>, <베리 굿 걸>, <수상한 가족>, <마진콜>, <플로리스>, <어나더 해피 데이>, <분라쿠>, <바비>, <해피 티어스>, <미스터 브룩스>, <하프 라이트>, <미녀 삼총사2>, <오스틴 파워1·2>, <지 아이 제인>, <노틀담의 꼽추>, <주어러>, <나우 앤 덴>, <주홍글씨>, <폭로>, <은밀한 유혹>, <어 퓨 굿 맨>, <사랑과 영혼>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브레이브 뉴 월드>, <엠파이어 시즌3·4>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1994년 제3회 MTV영화제 최고의 키스상, 1990년 제16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여우주연상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수잔(데미 무어)는 마크(딜란 맥더모트)와 풍족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누리고 있었다. 어느 날 마크는 내부자거래 혐의로 감옥에 투옥되고, 수잔은 공범 혐의로 사회봉사 100시간 명령을 받는다. 맹인들을 위한 시설에서 책을 읽어 주는 봉사를 시작하게 된 수잔은 작가이자 교수인 맹인 빌(알렉 볼드윈)을 만난다. 마크가 그동안 외도하고 있었음을 알게 된 수잔은 차츰 빌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마크가 무혐의로 풀려나자 수잔은 다시 마크에게 돌아가지만, 계속된 마크의 외도를 눈치 채고 빌에게 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를 통해서 마이클 베일러 감독은 보는 것, 보이는 것에 중요한 의미를 두고 살고 있는 이들에게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중요한 의미를 일깨워준다. '주어러' 이후 22년 만에 다시 만나 호흡을 맞춘 데미와 알렉을 보게 되어 좋다.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무난한 연출과 무난한 연기가 만난 무난한 작품이다.

오늘 25일(화) 9시 50분부터 12시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사랑이 눈뜰 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