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증폭 되면서 스트레스테스트 등 심리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한 치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 에서는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및 후유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정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라상담사자격증 등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종결기약 없는 코로나후유증으로 인한 대인관계 단절과 스트레스 누적이 우울증초기증상 및 수면장애 등 각종 부정적 심리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사회구성원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를 추진하였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자동으로 100%전액면제 되며, 학습자료실 내에서 교재와 시험예상 문제 또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더불어 모든 자격증은 1·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4~6주간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듣고 싶을 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갱년기란 성별에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으며, 여자갱년기증상의 경우 불규칙한 생리로 시작해 갱년기열감·두통 등의 증상을 보이다 폐경으로 마무리된다. 남자갱년기증상은 갱년기관절통·근육통 등의 증상으로 인한 만성피로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최근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갱년기영양제·유산균과 더불어 심리상담을 통한 증상완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남성·여성갱년기 극복을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이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시 의부증·의처증증상 및 권태기증상 문제 등으로 인한 이혼의 위기극복과 가족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인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자격증 교육 과정으로 손꼽힌다. 

또한 음악을 활용해 여성갱년기불면증과 기면증 증상 등 갱년기수면장애 증상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원예활동을 통한 동기부여로 기분부전장애 및 여성갱년기우울증 증상 완화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따기 쉬운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스트레스성위염·장염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증상 및 편집증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와 화병(홧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정이 교육 중에 있다.

특히 스트레스지수테스트와 MBTI테스트, 무의식·짱구심리테스트 같은 다양한 분야의 심리테스트·검사를 활용해 심리증상을 진단 및 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색깔·그림심리테스트를 활용해 감정표출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보육교사·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치유프로그램 기획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놀이치료기법을 활용해 아기자폐증증상 아동의 정서적 발달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예방놀이 교육을 통해 파킨슨병·치매초기증상 예방에 활용 가능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연령대별 다양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자격증 교육과정이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시 활용이 가능하며,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하거나 심리상담센터 업무 능력향상에도 도움이 되다보니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스펙업 및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직장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무료교육 중인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대표전화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