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1월 25일 개봉된 스캇 워프 감독의 <식스 빌로우(6 Below: Miracle on the Mountain)>는 출연진으로 조쉬 하트넥 주연, 미라 소르비노, 사라 두몬트, 제이슨 코틀, 오스틴 R. 그랜트, 나단 스티븐스, 바쉬 네도만스키, 케일 쿨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81, 누적관객수 1,813명을 기록한 98분 분량의 미국 스릴러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식스 빌로우>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하키 선수 출신의 ‘에릭’. 눈보라 속에 갇혀 시에라 네바다 산맥,매머드 산에서 완전하게 고립되다! 평균 기온 영하 14℃, 밤이 되면 영하 40℃. 라디오, 핸드폰 등의 통신 수신 불가. 식량과 물은 전혀 없고 숲속의 굶주린 늑대 뿐. 그가 의지할 수 있는 건 배터리가 떨어지고 있는 라디오, 핸드폰 그리고 스노보드. 삶과 죽음, 희망과 절망의 경계에서 비로소 깨어나는 살고자 하는 본능. 가장 강렬한 생존 실화가 시작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식스 빌로우>는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실화를 소재로 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프랑스 국가 대표 하키 선수이자 미국 보스턴 브루인스 프로 하키 선수 출신인 에릭 르마크가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매머드 산에서 조난을 당한 후 기적같이 생존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007 스카이폴> 제작진과 <니드 포 스피드>, <액트 오브 밸러: 최정예 특수부대>의 스캇 워프 감독이 합세하여 스케일 넘치는 영상미와 현실감이 생생히 느껴지는 강렬한 생존 실화가 완성했다.

영화 제작진은 2004년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에릭 르마크’의 생존 실화를 소재로 한 <식스 빌로우>가 극한의 추위 외에도 굶주린 늑대 등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극한의 상황들이 펼쳐지며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폭발적인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에릭’은 뛰어난 실력으로 아이스하키 마이너 리그에서 2년을 활동한 후 유럽에서 프로 생활을 하던 중 1994년 동계 올림픽 프랑스 대표로 출전, 이후에도 보스턴 프로 하키팀에서 승승장구하면서 선수 생활을 하던 그는 팀과의 불화 등으로 인해 잠시 선수 생활을 중단하게 된다고 전했다. 휴식 기간에는 수준급 실력으로 스노보딩을 즐겼는데,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 위치한 매머드 산에서 스노보드를 즐기던 마지막 날, 기상 악화 등의 악재를 만나 설산에 고립되고 만다.

당시 ‘에릭’은 올라왔던 그대로 내려가기 위해 설원 위를 걷고 또 걸었지만, 끊임없이 몰아치는 눈보라는 아름답게만 보였던 설산을 지옥으로 만들었고,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밤이 되자 굶주린 늑대들의 출연과 극한의 추위로 한계에 치닫고 만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평균 기온 영하 14도, 최저 기온 영하 40도, 물과 음식 없이 인간이 버틸 수 있는 생존한계점은 3, 4일 정도. 눈과 소변으로 수분을 보충하는 등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서서히 눈 떠가는 생존 본능으로 기적 같은 8일간의 사투를 펼치게 된다. 실제 발견 당시, ‘에릭’은 동상에 걸린 두 다리, 30도의 저체온증, 단기간에 18kg이 빠진 체중으로 일상으로의 회복의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거대한 설산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에릭’이 보여주는 강렬한 생존 드라마는 보는 이들에게 폭발적인 긴장감을 선사하며 시종일관 관객들을 몰입시킨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쉬 하트넷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쉬 하트넷(Josh Hartnett)은 1978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8년 영화 <할로윈 7 - H20>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6년 밀란국제영화제 최고배우상이 있다.

영화로는 <캐시트럭>, <타겟 넘버 원>, <밸리 오브 더 갓>, <쉬즈 미씽>, <더 롱 홈>, <오 루시!>, <식스 빌로우>, <오토만 루테넌트>, <와일드 호시스>, <파츠 퍼 빌리언>, <더 러버스>, <걸 워크 인투 어 바>, <분라쿠>, <어거스트>, <블랙 달리아>, <모짜르트와 고래>, <럭키 넘버 슬레븐>, <씬 시티>, <호머사이드>, <블랙 호크 다운>, <진주만> 외 다수가 있다.

오늘 3일(목) 17시 40분부터 19시 5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식스 빌로우>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