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명사특강 ‘희망멘토 JOB콘서트’를 9월 27일 오후 2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멘토 콘서트는 김태원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상무가 ‘청춘, 새로운 관점으로 Do Dream’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노동시장 진입을 앞둔 관내 특성화고 재학생과 대학생을 비롯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춘들에게 열정적인 일상과 인생에 대해 조언과 공감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김태원 상무는 현재 혁신적이면서도 창조적인 기업인 구글에서 일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International Management Institute Global CMO School, International Management Institute Core MBA를 수료하였다. 제7회 전국 대학생 경영사례 개발대회 우수상, 2004 KT&G 마케팅리그 마케팅 공모전 우수상, 제13회 헤럴드경제 중소기업 연구논문리포트 공모전 우수상, 무역협회, 문화관광부, 산업자원부 한류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은상, 현대자동차 BGF 공모전 수상, 2017년 제5회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앙트러프러너십부문 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 최연소 강사로 출연하고, ‘PBC 라디오 '열정으로 두드림(Do Dream)’을 진행했다. ‘SBS 스페셜 인재전쟁’, ‘MBC 100분 토론 패널’, ‘EBS 60분 부모’, ‘KBS 특강’ 등에 출연했고 저서로는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Googler의 편지』, 『젊은 구글러가 세상에 던지는 열정력』,『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해라(공저)』 등이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매년 특성화고 재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관련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왔는데, 이번에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명사를 초청해 마련한 자리이니 많은 청년구직자가 참여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심 있는 청년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부천일자리센터(032-625-8432~9)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