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5년 2월 11일 개봉된 김석윤 감독의 <조선명탐정2: 사라진 놉의 딸>은 출연진으로 김명민, 오달수, 이연희 주연, 조관우, 정원중, 이채은, 황채원, 황정민, 우현, 최무성 조연, 박수영, 김원해, 현우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07, 네티즌 평점 7.67, 누적관객수 3,872,015명을 기록한 125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조선명탐정2: 사라진 놉의 딸>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우리가 또 나설 차례인가! 정조 19년. 한때는 왕의 밀명을 받던 특사였으나 무슨 이유인지 왕에게 미운 털이 박혀 외딴 섬에 유배되어 버린 조선 제일의 명탐정 김민(김명민). 찾아오는 이라곤 지난 날 함께 했던 파트너 서필(오달수)과 매일 같이 동생을 찾아달라며 오는 어린 소녀뿐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던 중 김민은 조선 전역에 불량은괴가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잠자고 있던 탐정 본능이 꿈틀거리기 시작한다. 결국 유배지 이탈이라는 초강수를 두며 불량은괴 유통사건과 행방불명 된 소녀의 동생을 찾기 위해 본격 수사에 착수하게 된다. 사상 최초로 동시에 두 사건 해결에 나선 조선 명탐정 김민과 서필! 그러나 정체를 알 수 없는 미모의 여인 히사코(이연희)로 인해 명콤비의 수사는 더욱 혼선을 빚는다.

과연 이들은 의문의 두 사건을 해결하고, 화려한 옛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조선 제일의 명탐정 콤비, 김민과 서필의 결말은?

“위기의 조선. 우리에게 한번 더 맡겨보시지요!”

영화 제작진은 <조선명탐정> 시리즈 1편에서 의뢰인과 탐정으로 만난 김민(김명민)과 서필(오달수)이 2편에서는 명실공히 찰떡궁합 명탐정 콤비가 되어 서로에게 완벽한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다. 눈빛만 봐도 서로의 속마음을 딱 알아채는 환상의 콤비 김민과 서필은 거대해진 사건 앞에 의기투합한다. 전편이 관료들의 공납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였다면, 2편에서는 조선 경제를 뒤흔드는 불량은괴 유통사건의 배후를 쫓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여기에 동생을 찾아달라는 한 소녀의 의뢰까지 사상 최초로 두 가지 사건 해결에 나선 김민과 서필, 두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만큼 이야기와 액션 그리고 코믹의 사이즈가 커졌다. 왕의 총애를 받던 김민은 졸지에 유배지에 갇힌 신세가 되었지만 몸속에 흐르는 탐정의 피를 들끓게 만든 사건 앞에 유배지 이탈을 감행한다.

도망자 신세가 되어 검계 무리와 관군을 피해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고, 하늘을 나는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겪게 된다. 그리고 한지민에 이어 이번에는 예쁨의 아이콘 이연희가 관객들을 유혹한다. 김민과 서필이 가는 곳마다 어김없이 등장하는 묘령의 여인 ‘히사코’로 분한 그녀는 아름다운 미모와 신비로운 매력으로 김민과 서필의 수사를 미궁에 빠뜨린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김명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김명민은 1972년 태어났으며,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KBS 연기대상 대상, 2018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로스쿨>, <우리가 만난 기적>, <육룡이 나르샤>, <개과천선>, <드라마의 제왕>, <베토벤 바이러스>, <하얀거탑>, <닥터스>, <불량가족>, <불멸의 이순신>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물괴>, <조선명탐정3: 흡혈괴마의 비밀>, <브이아이피>, <하루>, <판도라>,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육룡이 나르샤>,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개과천선>, <간첩>, <연가시>, <페이스 메이커>, <조선명탐정1: 각시투구꽃의 비밀>, <파괴된 사나이>, <내 사랑 내 곁에>, <무방비 도시>, <리턴>, <거울 속으로>, <소름>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연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이연희는 2001년 제2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 대상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2년 제7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모델특별상 패셔니스타상, 2008년 MBC 연기대상 여자 베스트 커플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새해전야>, <볼링블링>,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결혼전야>, <마이웨이>, <순정만화>, <내 사랑>, <M>, <백만장자의 첫사랑> 등이 있다. 방송으로 <시네마틱드라마 SF8 만신>,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섬총사 시즌2>, <더 패키지>, <다시 만난 세계>, <화정>, <미스코리아>, <구가의 서>, <유령>, <파라다이스 목장>, <에덴의 동쪽>, <해신>, <부활>, <금쪽같은 내새끼> 등이 있다.

오늘 11일(금) 23시와 오는 12일(토) 14시 40분 OBS 시네마에서 영화 <조선명탐정2: 사라진 놉의 딸>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