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협회 김동원 기자] 한국미래지도자지원협회가 ‘제1기 청소년지도자 양성과정’을 6월 19일 9시부터 18시까지 (주)한국교육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청소년 지도자 양성 과정>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비전을 갖고 스스로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길을 비춰주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과정 참여자들은 청소년 지도를 위해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학습하고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지도자 양성 과정>은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박욱현(아레테승루) 소장의 '인간다움의 길'로 시작했다. 박소장은 인간이 무엇을 지키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관하여 자신의 경험과 함께 철학적 고찰이 담긴 인간다움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두 번째 시간은 김미영(나우코칭센터) 원장의 '행복지수와 관계맺음의 상관관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미영 원장은 청소년의 행복과 부모 관계의 중요성을 실제 상담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전해주었다.

세 번째 시간은 김종덕(드림MC아카데미) 대표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소통하자' 는 강의로, 끌리는 목소리와 매력적인 스피치 노하우를 배우고 함께 실습하는 유쾌한 시간이었다. 마지막 시간은 손은경(마산대학교) 교수의 'Z세대를 이끄는 상담 코칭 기술' 시간이었다. 손은경 교수는 아이들을 만나기 전의 태도와 소통의 중요성을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하였고 전문가다운 식견을 보여주었다.

한편, <청소년 지도자 양성 과정>이후 한국미래지도자지원협회 창립총회가 진행됐다. 한국미래지도자지원협회의 회장으로 선출된 김희선(㈜한국교육센터) 대표는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등 협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