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5년 10월 28일 개봉된 마틴 캠벨 감독의 <레전드 오브 조로(The Legend Of Zorro)>는 출연진으로 안토니오 반데라스, 캐서린 제타존스, 지오바나 자카리아스, 라울 멘데즈 주연, 아드리안 알론소, 페드로 아멘다리즈 주니어, 미셀 보스, 마르세 카레라, 닉 친런드, 마이클 에머슨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6.75, 누적관객수 295,068명을 기록한 130분 분량의 미국 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레전드 오브 조로>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사랑과 모험의 새로운 신화가 시작된다!”

전설적인 ‘조로’로 거듭난 알렉한드로 데 라 베가(안토니오 반데라스)와 아름다운 엘레나(캐서린 제타 존스) 커플은 도시를 집어삼키려는 몬테로의 음모를 막은 이후 다시는 검을 잡지 않겠다는 ‘비밀서약’을 맺는다. 하지만 캘리포니아에서의 행복한 은둔생활도 잠시, 캘리포니아가 미연방의 31번째 주로 편입을 결정하자 토지 소유권을 독점하려는 대부호 연합은 걸림돌인 조로를 제거하기로 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시시각각 다가오는 음모를 막으려는 조로와 엘레나 사이의 갈등은 점차 깊어지고, 엘레나는 결국 조로의 곁을 떠난다. 한편 와인 비즈니스를 위해 프랑스에서 온 아망드 백작은 옛애인 엘레나에게 교묘하게 접근하는 한편, 비밀조직 ‘오르비스 우눔(Orbis Unum)’을 동원해서 역사의 흐름을 뒤바꿀 거대한 음모를 꾸미기 시작한다. 아망드와 오르비스 우눔의 비밀을 파헤치던 조로는 자신과 엘레나가 멀어지게 된 것도 철저한 음모에 의한 것이었음을 알게 되는데. 그들의 결말은?

EBS1 세계의 명화가 소개하는 영화 <레전드 오브 조로>의 주제와 감상포인트를 알아보자.

전편인 <마스크 오브 조로>에서는 조로가 스페인 총독으로 대변되는 악당에게 맞서 싸우는 활약상과 민중의 영웅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줬다면 후속작인 이 영화에서는 악당들에게 대적하기 위해 검을 손에서 놓지 못하지만 한편으로 남편으로서 아내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다는 두 가지 역할이 충돌하면서 갈등을 겪게 되는 조로의 인간적인 모습이 잘 나타나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로라는 영웅이 주인공인 만큼 권선징악이라는 큰 주제에서 벗어나지는 않지만 그 안에서 영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는 시도가 엿보인다. 또한 전편에서 조로가 영웅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드러났다면 이번에는 조로의 아들인 호아킨이 아버지를 이어 새로운 영웅으로서 성장하는 면모를 보여 전형적인 영웅 시리즈의 구성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레전드 오브 조로>는 흥행에 성공한 <마스크 오브 조로>의 속편이다. <마스크 오브 조로>가 기존의 미국 서부 액션영화들과는 다르게 주인공의 화려한 검술로 흥행에 성공했다. 그래서 속편인 <레전드 오브 조로>에서도 관객들이 기대하는 대로 화려한 검술 액션이 등장한다. 다만 전편과 차이점이 있다면 조로가 음모에 휘말리게 된 상황을 헤쳐 나가는 한편 부인과의 갈등을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와 바쁜 일 때문에 아들과 가족에게 소홀해지는 가장의 딜레마가 전개되어 전편에 비해 가족 드라마의 요소가 더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안토니오 반데라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안토니오 반데라스(Antonio Banderas)는 1960년 스페인에서 태어나 1982년 영화 <정열의 미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23회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남우주연상, 2015년 제29회 고야상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킬러의 보디가드2>, <언차티드>, <페인 앤 글로리>, <닥터 두리틀>, <시크릿 세탁소>, <라이프 잇셀프>, <불릿 헤드>, <더 뮤직 오브 사일런스>, <더 리벤지>, <익스펜더블 3>, <빅뱅>, <장화신은 고양이>, <내가 사는 피부>, <코드>, <디 아더 맨>, <레전드 오브 조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팜므파탈>, <더 바디>, <오리지널 씬>, <스파이 키드>, <마스크 오브 조로>, <에비타>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캐서린 제타존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캐서린 제타 존스(Catherine Zeta Jones)는 1969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연극 <Annie>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배우자는 마이클 더글라스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대영제국 훈작사(CBE), 2010년 제64회 토니상 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마이애미 마약왕: 코카인 갓마더>, <노인 부대>, <당신에게도 사랑이 다시 찾아올까요?>, <레드: 더 레전드>, <사이드 이펙트>, <브로큰 시티>, <레이디 겜블러>, <락 오브 에이지>, <사랑은 언제나 진행중>, <데스 디파잉: 어느 마술사의 사랑>, <사랑의 레시피>, <레전드 오브 조로>, <오션스 트웰브>, <터미널>, <참을 수 없는 사랑>, <더 헌팅>, <엔트랩먼트>, <마스크 오브 조로>, <블루 쥬스>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0일(토) 22시 50분 EBS1 세계의 명화에서 영화 <레전드 오브 조로>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