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창의과학놀이지도사′ 교육과정 <사진=경기도청>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가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8년 찾아가는 시·군 교육’ 강사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시·군 교육’은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져 교육 참여가 어려운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을 위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의뿐 아니라 취업지원 및 전문가 상담 등 사후관리까지 제공된다.

모집 과정은 파주 지역의 ‘창의과학놀이지도사’, 구리·남양주 지역의 ‘마을해설사 및 체험학습강사’ 등 2개 과정이며, 마감은 각각 9월 21일, 10월 12일이다.

‘창의과학놀이지도사’ 과정은 물리·화학·생명과학과 이를 응용한 과학마술 의 원리를 습득하는 실습 교육으로 수료 후에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 방과 후 강사, 문화센터·주민센터의 과학 강좌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마을해설사 및 체험학습강사’ 과정은 초등교과, 한국사, 안전교육 등 이론과 구리·남양주 지역의 관광자원 체험학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료 후에는 청소년 체험학습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경기북부지역 거주 만 18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후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역량개발2팀(031-270-9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