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7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08년 4월 9일 한국에서 개봉된 로브 라이너 감독의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The Bucket List)>는 출연진으로 잭 니콜슨(에드워드 콜), 모건 프리먼(카터 챔버스) 주연, 션 헤이즈, 비버리 토드, 롭 모로우, 알퐁소 프리먼, 로웨나 킹, 앤턴 베리 주니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10, 97분 분량의 코미디드라마영화다. 이 영화는 2017년 11월 29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가난하지만 한평생 가정을 위해 헌신을 하며 살아온 정비사 ‘카터’(모건 프리먼).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이지만 괴팍한 성격에 아무도 주변에 없는 사업가 ‘잭’(잭 니콜슨). 공통점이라곤 티 끝조차 없는 이 두 사람의 유일한 공통점은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려온 인생과 그 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

어느날 우연히 무언가를 작성하고 있던 ‘카터’에게 ‘잭’은 함께 모험을 떠나볼 것을 제안하는데. 이제껏 열심히만 살아온 자기 자신에게 바치는 특별한 ‘버킷 리스트’가 공개됩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이 영화는 참으로 비극적인 결말이 될 수도 있음에도 마지막 자신들의 버킷리스트를 마무리 하면서 영화는 끝을 맺게 된다. 너무나 다행스러운 해피엔딩도 아니고 그렇다고 눈살을 찌푸리는 비극적인 결말도 아니다. 하지만 감동을 넘어선 깊은 여운이 남는다. 만약 많은 이들이 그 이유를 물어본다면 나는 조심스럽지만 주저하지 않고 대답할 것 같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들은 분명 어렵지만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고 마지막이라는 단어를 무색하게 만든 버킷리스트를 무사히 끝마쳤다는 사실의 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나에겐 깊은 여운으로서 다가왔기 때문이다. 물론 영화이기에 가능한 설정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버킷리스트를 구지 전부다 실천하려 하지 않고 그 버킷리스트를 저버리기 보다는 끝까지 열심히 자신의 만족을 불러일으키는 것 자체로도 충분히 영화는 흘러갈 수 있었다고 본다.(출처: 블로그명 chw_****)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잭 니콜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잭 니콜슨(Jack Nicholson)은 1937년(나이 85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58년 영화 <크라이 베이비 킬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7년 제16회 MTV영화제 최고악당상, 2003년 제6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로저 코만의 세계>, <에브리씽 유브 갓>,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디파티드>, <써스펙트>,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성질 죽이기>, <어바웃 슈미트>,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블러드 앤 와인>, <화성침공>, <울프>, <맨 트러블>, <호파>, <어 퓨 굿 맨>, <배트맨>, <프리찌스 오너>, <포스트맨은 벨을 두 번 울린다>, <샤이닝>,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까마귀>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모건 프리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모건 프리먼(Morgan Freeman)은 1937년(나이 85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64년 영화 <전당포>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0년 온라인영화비평가협회 연기상, 2018년 제25회 미국 배우 조합상 평생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뱅퀴시>, <킬러의 보디가드2>, <컴백 트레일>, <포이즌 로즈>, <아메리카 뮤직&와일드>, <앤젤 해즈 폴른>,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저스트 겟팅 스타티드>, <고잉 인 스타일>, <벤허>, <나우 유 씨 미2>, <런던 해즈 폴른>, <브루클린의 멋진 주말>, <모멘텀>, <제 7기사단>, <19곰 테드2>, <돌핀 테일2>, <아일랜드 오브 리머: 마다가스카르>, <박물관을 털어라>, <트랜센던스>, <백악관 최후의 날>, <코드>, <다크 나이트 라이즈>, <위시 위자드>, <레드>, <다크 나이트>, <원티드>,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에반 올마이티>, <브루스 올마이티>, <드림캐쳐>, <딥 임팩트>, <세븐>, <쇼생크 탈출> 외 다수가 있다.

오늘 3일(화) 17시 5분부터 19시 5분까지 스크린에서 영화 <버킷리스트>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