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송파도서관(관장 이연주)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동아리 회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8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2021년 한 도서관 한 책 「<긴긴밤> 루리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송파구 한 도서관 한 책으로 선정된 『긴긴밤』의 저자를 초청하여 작가와 독자와의 만남 및 한 도서관 한 책을 매개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제26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그들은 결국 브레멘에 가지 못했다』와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긴긴밤』의 저자인 루리 작가가 '이야기는 어떻게 우리를 살게 하는가'를 주제로 『긴긴밤』과 『그들은 결국 브레멘에 가지 못했다』를 쓰기까지 스스로에게 화두였던 ‘살아내는 것’에 대한 고민과, ‘이야기’를 통해 그 고민을 풀어왔던 과정을 소개 한다.

또한 강의 접수자를 대상으로 사전질문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전질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루리 작가 친필 사인본 『긴긴밤』 증정할 예정이다.

송파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의 지역사회 문화 커뮤니티 역할을 강화하고 한 권의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의 독서토론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 및 정보 확인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사항 정보자료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