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9월 5일(일)부터 12월 19일(일)까지 3개월간 ‘못골 초등 북클럽’을 진행한다.

‘못골 초등 북클럽’은 북코치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비경쟁 독서토론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비경쟁 독서토론이란 책을 매개로 나와 타인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사고의 확장을 유도하는 토론 방식이다. 이에 청소년 북코치와 초등 북클럽 회원들은 함께 독서하고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소통하며 올바르고 원활한 토론 방식을 배우고, 유연한 사고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북코치는 지난 2월 8시간에 걸친 ‘청소년 북코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독서토론 진행 및 북코치 활동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 4명이다. 4월부터 8월에 진행한 ‘못골 초등 북클럽’의 청소년 북코치로 활동했으며, 해당 경험을 통해 한층 더 깊이 있고 참신한 활동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강남구립못골도서관]
[사진출처=강남구립못골도서관]

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수준별 독서 활동을 위해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한 달에 한 번 일요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운영할 예정이며,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후 가능하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