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7일(화)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7일(화) 8시 10분 <그린북>, 10시 50분 <도둑들>, 13시 30분 <원더우먼>, 16시 20분 <결백>, 18시 40분 <1917>, 21시 <걸캅스>, 23시 5분 <데드풀2>, 1시 30분 <황제를 위하여>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린북>

2019년 1월 9일 개봉된 피터 패럴리 감독의 <그린북(Green Book)>은 출연진으로 비고 모텐슨, 마허샬라 알리 주연, 린다 카델리니, 디미터 D. 마리노프, 이크밸 테바, 세바스찬 매니스캘코, 마이크 해튼, 브라이언 스테파넥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55, 네티즌 평점 9.59, 누적관객수 438,461명을 기록한 130분 분량의 미국 드라마영화다.

언제 어디서든 바른 생활! 완벽한 천재 뮤지션 ‘돈 셜리’. 원칙보다 반칙! 다혈질 운전사 ‘토니’. 취향도, 성격도 완벽히 다른 두 남자의 특별한 우정이 시작된다! 1962년 미국, 입담과 주먹만 믿고 살아가던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는 교양과 우아함 그 자체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샬라 알리) 박사의 운전기사 면접을 보게 된다.

백악관에도 초청되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 요청을 받으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돈 셜리는 위험하기로 소문난 미국 남부 투어 공연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투어 기간 동안 자신의 보디가드 겸 운전기사로 토니를 고용한다. 거친 인생을 살아온 토니 발레롱가와 교양과 기품을 지키며 살아온 돈 셜리 박사. 생각, 행동, 말투, 취향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그들을 위한 여행안내서 ‘그린북’에 의존해 특별한 남부 투어를 시작하는데.

<결백>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20년 6월 10일 개봉된 박상현 감독의 <결백>은 출연진으로 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주연, 홍경, 태항호, 고창석, 박철민, 김수현, 차순배, 정인겸, 한이진 조연, 김영재 우정출연, 김석훈, 박성근, 배해선, 박진영 특별출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46, 네티즌 평점 7.65, 누적관객수 894,025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영화 <결백>은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이다. 이 영화는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 실화를 토대로 제작됐다.

“대천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 발생. 용의자 긴급 체포”

유명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 ‘정인(신혜선)’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이 일어났음을 알게 된다. 치매에 걸린 엄마 ‘화자(배종옥)’가 용의자로 지목되고, 그녀의 결백을 주장하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가 직접 변호를 맡는다. 사건을 추적하던 중 시장 ‘추인회(허준호)’를 중심으로 한 마을 사람들의 조직적 은폐와 거짓 진술 등 수상한 정황을 포착한 ‘정인’. 그날의 기억을 모두 잃은 ‘화자’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과 맞서기 시작하는데.

“파헤칠수록 커지는 의혹,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OCN Movies 편성표] 7일(화) 8시 50분 <헌츠맨: 윈터스 워>, 11시 10분 <몬스터 패밀리>, 13시 10분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15시 30분 <택시운전사>, 18시 20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21시 <백투더퓨처>, 23시 20분 <변신>, 1시 50분 <액츠 오브 바이올런스>가 방송된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2017년 개봉된 루퍼트 샌더스 감독, 스칼렛 요한슨, 마이클 피트 주연, 줄리엣 비노쉬, 요한 필립 애스백, 기타노 다케시, 마이클 윈콧, 친한, 크리스 오비 조연의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관람객 평점 7.27, 네티즌 평점 6.96, 관객수 764,072명을 기록한 SF영화다.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엘리트 특수부대를 이끄는 리더 ‘메이저’가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 조직을 쫓던 중 잊었던 자신의 과거와 존재에 의심을 품게 된 후 펼치는 활약을 담은 SF 액션 블록버스터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블랙 위도우’로 전세계 팬들을 매료시킨 할리우드 대표 여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메이저’ 역을 맡아 매혹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의 캐릭터를 선사했다.

칸 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으며 화려한 색감, 빼어난 영상미로 스크린을 압도해 온 비주얼의 귀재 루퍼트 샌더스 감독이 연출을 맡은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현대와 미래가 뒤섞인 도시의 이색적인 배경과 원작을 재구현한 강렬한 액션으로 영화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백투더퓨처>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1987년 7월 17일 개봉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마이클 J. 폭스, 크리스토퍼 로이드, 리 톰슨, 크리스핀 글로버, 토머스 F. 윌슨 주연, 클로디아 웰즈, 마크 맥클루어, 웬디 조 스페버 조연의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는 관람객 평점 9.39, 네티즌 평점 9.41을 기록한 120분 분량의 미국 SF코미디작품이다. 이 영화는 2015년 10월 21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힐 밸리(Hill Valley)에 사는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Marty McFly: 마이클 J. 폭스 분)는 록큰롤,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명랑 쾌할한 고교생으로, 아버지 죠지(George Douglas McFly: 크리스핀 글로버 분)와 어머니 로레인(Lorraine Baines: 리 톰슨 분), 그리고 형과 누나가 있는 가정의 평범한 청소년이다. 평소 친하게 지내던 괴상한 발명가 에메트 브라운 박사(Dr. EmmDr. Emmett L. "Doc" Brown: 크리스토퍼 로이드 분)가 스포츠카 드로리안(DeLorean)을 개조해 타임머신을 만들지만, 뜻밖의 사고로 브라운 박사가 테러범들에게 총을 맞고 위험해진 마티는 급기야 30년 전으로 간다.

[OCN Thrills 편성표] 7일(화) 8시 <나의 사랑 나의 신부>, 10시 20분 <배틀쉽>, 13시 <미씽: 그들이 있었다(7~8회)>, 15시 30분 <나홀로 집에3>, 17시 30분 <위험한 상견례>, 20시 <여곡성>, 22시 <스파르타쿠스3: 최후의 전쟁(5~6회)>, 0시 10분 <히트맨>이 방송된다.

<나홀로 집에3>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1998년 7월 17일 개봉된 라자 고스넬 감독의 <나홀로 집에 3(Home Alone 3)>은 출연진으로 알렉스 D. 린츠, 오렉 크루파, 하빌랜드 모리스, 데이비드 손톤, 스칼렛 요한슨, 레니 본 돌렌, 마리안 셀즈, 리아 킬스테트 주연, 케빈 킬너, 세스 스미스, 백스터 해리스, 크리스토퍼 커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99를 받은 102분 분량의 미국 코미디영화다.

미 국방부는 일급 기밀 컴퓨터 칩을 도난당한다. 전문적이고 무자비한 절도 행위를 자행해온 국제 범죄 조직이 블랙마켓에서 이 컴퓨터 칩을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요구하고 있다. 이 무자비한 범죄조직의 악당들은 무선조정 자동차에 숨겨서 공항을 빠져 나오던 중 가방이 할머니 것과 바뀌는 사건이 발생한다.

일당들은 공항에서 할머니의 집까지 태워준 택시 기사를 협박하여 할머니의 집을 알아내지만 막상 할머니 집에 도착에 동네 전체 14가구 모두가 운전기사가 묘사한 집과 똑같았다. 이제부터 네 명의 능숙하고 고도의 훈련으로 무장한 국제 범죄자들은 컴퓨터 칩을 찾기 위한 계획적이고 치밀한 수색작업에 들어가는데 경찰과 인터폴, FBI도 이들의 작전을 막을 수 없다.

[스크린 편성표] 7일(화) 7시 50분 <딥워터 호라이즌>, 9시 55분 <채피>, 12시 20분 <증인>, 15시 <콜드블러드 레거시>, 16시 50분 <업사이드>, 19시 20분 <CSI:NY8(11~13회)>, 22시 20분 <죽음의 승부>, 0시 10분 <논스톱>이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채피>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채피>는 2015년 3월 12일 개봉된 닐 블롬캠프 감독, 휴 잭맨, 샬토 코플리, 시고니 위버 주연의 영화로 관람객 평점 7.92, 네티즌 평점 7.76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573,661명을 기록한 120분 분량의 SF액션영화다.

“난 살아있어, 난 채피야!” 가장 완벽한 감성 탑재 로봇의 탄생! 2016년, 매일 300건의 범죄가 폭주하는 요하네스버그. 도시의 치안을 책임지는 세계 최초의 로봇 경찰 ‘스카우트’ 군단을 설계한 로봇 개발자 ‘디온(데브 파텔)’은 폐기된 스카우트 22호에 고도의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성장하는 로봇 ‘채피’를 탄생시킨다.

한편, 진화하는 로봇에 맞서 인간의 힘으로 로봇을 통제하고 싶은 무기 개발자 ‘빈센트(휴 잭맨)’는 눈엣가시 ‘채피’를 제거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게 되고, 예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성장하던 ‘채피’는 어느새 인류를 위협하는 대상으로 몰리게 된다. 생존을 꿈꾸는 로봇 ‘채피’와 로봇을 통제하려는 ‘인간’의 대결이 시작된다!

<업사이드>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업사이드>는 2012년 봄, 172만 명을 동원하며 많은 국내 관객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선사했던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을 원작의 리메이크작품이다.

2019년 6월 13일 닐 버거 감독, 브라이언 크랜스톤(필립), 케빈 하트(델), 니콜 키드먼(이본) 주연, 줄리아나 마굴리스, 골쉬프테 파라하니, 아자 나오미 킹, 테이트 도노반, 제네비브 앤젤슨 조연의 <업사이드(The Upside)>는 126분 분량의 미국 코미디드라마영화다.

빈털터리와 억만장자의 극한직업 계약 성립! 극과 극 두 남자의 단짠단짠 썸앤쌈 동거!

떳떳한 가장이 되기 위해 직장이 필요한 ‘델’(케빈 하트)은 24시간 케어가 필요한 뉴욕의 주식부자 ‘필립’(브라이언 크랜스톤)과 면접을 본다. ‘이본’(니콜 키드먼)은 전과자에 무신경한 ‘델’이 못마땅하지만 ‘필립’은 자신을 동정하지 않는 ‘델’을 채용한다. 입 떡 벌어지는 주급에 좋은 가장이 될 수 있다는 꿈에 부푼 ‘델’, 기쁨도 잠시, 첫 날부터 빡센 극한직업이 시작되는데.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